ADVERTISEMENT

“5000원 당첨? 자세히보니 5억원!” 한순간 멍 해졌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1일 동행복권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스피또1000’ 80회차 1등 당첨자 소감. 사진 동행복권 홈페이지 캡처

1일 동행복권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스피또1000’ 80회차 1등 당첨자 소감. 사진 동행복권 홈페이지 캡처

갑자기 쏟아진 폭우로 일정이 취소돼 돌아오는 차 안에서 복권을 긁었다가 1등에 당첨된 사연이 공개됐다.

복권 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은 1일 공식 홈페이지에 ‘스피또1000’ 80회차 1등 5억원 당첨자 A씨의 사연을 소개했다.

A씨는 일주일에 한 번씩 로또 복권과 스피또 복권을 구매해왔다고 한다.

A씨는 소액 당첨이 된 즉석 복권 몇 장이 있었지만, 이를 바꿀 시간이 없어 그대로 두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A씨는 편의점에 갔다가 당첨된 복권에 현금을 보태 스피또1000 10장을 샀다. A씨는 바로 긁지 않은 채 일단은 차에 넣어뒀다고 한다.

그리고 이튿날 A씨는 일정이 있어 차를 몰고 출발했다. 갑자기 폭우가 쏟아져 일정은 취소됐다.

A씨는 다시 차 안으로 돌아와 전날 산 복권이 생각나 그 자리에서 복권을 긁었다. 복권을 다 긁고 난 후 A씨는 한동안 멍하니 있었다. 행운 숫자 ‘5억원’과 일치하는 숫자가 나왔기 때문이다.

스피또1000은 행운 숫자가 나의 숫자 6개 중 하나와 일치하면 해당 당첨금을 받는 즉석 복권이다. 판매 가격은 1000원이며 1등 당첨 매수는 매회 9장이다.

A씨는 “처음에는 5000원에 당첨된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5억원이었다”며 “고객센터에 당첨 사실을 확인하고 나서야 실감이 났다”고 말했다.

A씨는 당첨금 사용 계획에 대해 “은행 대출금을 갚고 빚 청산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라며 “항상 희망을 안고 복권을 구매했는데, 기다리던 당첨이 돼 너무 기쁘다. 제게 이런 행운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