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준석 "尹, 전화하면 될 일을…한동훈 사퇴요구는 기획으로 본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전민규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전민규 기자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대통령실의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사퇴 요구에 대해 "애초에 기획으로 본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22일 오전 유튜브 방송 '장윤선의 취재편의점' 인터뷰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한 위원장을 잘 아는 모 인사가 내게 '이관섭 실장을 보냈다는 의미는 약속 대련'이라고 이야기하더라"라며 이같이 밝혔다. 약속 대련은 겨루기 전 공격과 방어에 대해 사전에 약속하는 태권도 용어다.

그는 "윤 대통령이 한 위원장을 속된 말로 혼내거나 싫은 소리 할 일이 있으면 전화를 하거나 텔레그램을 하면 되는 것이지 굳이 이관섭 실장을 보내서 '너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할 이유가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한 위원장 쪽에 힘이 쏠리는 모양새로 끝을 내려고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대표는 또 "한동훈과 윤석열의 지지층은 똑같다. 확장성이 서로 없기 때문에 여기서 자기들끼리 약속 대련을 한다 한들 더해질 지지층 없고 자기 안에서 내분만 난다"며 "작전을 왜 이렇게 정했는지 모르겠는데 그냥 생각의 한계"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내부에서 '친윤, 친한으로 나뉘었다'는 주장이 나오는 데 대해선 "그렇게 아무리 싸우는 척해도 중국집에 전화기 2대 있는 느낌밖에 안 난다. 초록은 동색이다"고 했다.

그는 한 위원장이 "제 임기는 총선 이후까지 이어지는 것으로 안다"며 사퇴 요구를 일축한 것과 관련해선 "(한 위원장은) 애초에 그만둘 일 없어 보인다. 서로 '머리에 풀스윙 날릴게. 하루 뒤에' 이거 예고하고 가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