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편의점서 '조립식 주택' 판다…이마트24 "단층 1.3억, 복층 2억"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편의점에서 가격이 2억원에 이르는 조립식 주택을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종합건설사 'YMK종합건설'과 손잡고 업계에서 처음으로 조립식 주택 상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조립식 주택 3D 모델하우스. 사진 이마트24

조립식 주택 3D 모델하우스. 사진 이마트24

방 2개, 화장실, 거실, 테라스, 주방, 다용도실로 구성된 단층 15평형, 복층 20·25평형 등 3가지다. 가격은 1억3000만~2억원이다.

전국 이마트24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달 말까지 구매 신청을 할 수 있다. 구매 신청을 한 뒤 휴대전화로 전송받은 URL로 3D 모델하우스에 접속해 주택 내·외부를 둘러보고서 전문 상담원과 상담 후 결제하면 된다.

결제가 끝난 뒤 이르면 2개월 안에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집을 지을 수 있다. 다만 구매자는 허가를 받은 토지가 있어야 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일하면서 휴가를 즐기는 '워케이션'(Workation), 닷새는 도시에서 일하고 주말·휴일 이틀은 농촌에서 휴양하는 '5도 2촌' 등과 같은 새로운 문화가 확산하는 데 주목해 '세컨드하우스'로 활용할 수 있는 조립식 주택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마트24는 앞서 수입차, 노래방 박스, 스크린골프 박스, 전기차 등 이색 상품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집은 사전에 제작된 벽, 지붕, 바닥 등을 구매자 보유 토지에서 현장 조립하는 '패널라이징 공법'으로 만든다. 구매자가 수도·전기·정화조연결 등 기초공사를 완료하면 바로 설치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