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자활복지개발원, 전국민 대상 ‘자산포털 네이밍’ 공모 이벤트 실시

중앙일보

입력

'한국자활복지개발원(원장 정해식, 이하 ‘개발원’)은 10월 20일부터 11월 2일까지 2주간 전국민을 대상으로 자산형성포털(이하 ‘자산포털’)의 새로운 네이밍을 위한 ‘자산포털 네이밍’ 공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산포털’은 보건복지부 자산형성지원사업의 청년내일저축계좌와 희망저축계좌 가입자를 위해 운영하는 사이트로서, 자산형성포털에 가입하면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저축현황, 교육 이수 현황, 해지 확인서 발급 등 다양한 저축 활동을 가입자 스스로 가능하도록 구현한 원스탑 서비스 플랫폼이다.

개발원은 이번 대국민 자산포털 네이밍 공모 이벤트를 통해 자산형성포털의 목적과 가치를 담아 명료하고 친근하면서도 창의적인 작품으로 선정된 자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50만원(1명), ▲1++한우선물세트 900g(2명), ▲버거킹 몬스터 와퍼 세트(10명)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국자활복지개발원 정해식 원장은 “자산형성포털이 모든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의 통장 유지 관리와 다양한 정보 습득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층의 자산형성지원 사업을 적극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하면서 “2024년에도 청년내일저축계좌와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희망저축계좌Ⅰ, Ⅱ의 모집이 계속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자산포털 네이밍 공모 이벤트는 10월 20일부터 11일 2일까지 자산포털 홈페이지 내 홍보마당 게시판 및 자산형성지원사업 SNS 채널(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에서 참여 가능하다.

한편, 보건복지부와 개발원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에게 목돈 마련을 통해 든든한 사회생활 출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청년내일저축계좌’사업을 운영(‘22.7~현재)하고 있으며 꾸준한 가입으로 현재 약 9만명이 매월 저축을 실천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