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질겨서 뱉었더니…햄버거 패티서 발견된 'KING 테이프' 황당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유명 프랜차이즈 햄버거 패티에서 이물질이 발견됐다는 주장이 나왔다. 연합뉴스

유명 프랜차이즈 햄버거 패티에서 이물질이 발견됐다는 주장이 나왔다. 연합뉴스

유명 프랜차이즈 햄버거 패티에서 이물질이 발견됐다는 주장이 나왔다.

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기 김포시에 사는 A씨는 지난달 26일 집 근처의 한 버거킹 매장에서 햄버거를 주문해 집으로 포장해 가져왔다.

A씨는 아이들과 햄버거를 먹던 중 무언가가 계속 씹히지 않는 느낌이 들었다.

이상함을 느껴 음식물을 뱉어낸 A씨는 이물질 2조각을 발견했는데, 자세히 보니 버거킹의 영문자 뒷부분인 'KING'이 새겨져 있었다.

A씨는 매장 측에 바로 문의했다. 그러자 매장 측은 처음에 휴지라고 했다가 다시 확인하고선 패티를 구울 때 포장용 테이프가 함께 들어가 녹은 것이라고 답변했다.

A씨는 녹은 테이프의 형태를 볼 때 고기 패티가 만들어지는 과정에 갈려서 들어갔을 가능성도 제기했다. 그러나 매장 측은 조리 과정에서 발생한 실수였다고 해명했다. 매장은 직접 테이프를 기름에 굽는 실험까지 해보았다고 한다.

A씨는 "햄버거를 몇 입 베어먹지도 않았는데 이물질이 나왔다"며 "매장에서 (보상으로) 상품권 등을 제안했지만 공익을 위해 언론에 알리는 것이 낫다고 판단해 환불만 받았다"고 말했다.

A씨는 이번 일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고한 상황이다. A씨는 "대형 프랜차이즈인 버거킹의 식품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했다.

버거킹은 "고객분께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며, 앞으로 위생 관리에 더욱 철저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