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술취해 가벼운 마음에"…'DJ소다 성추행' 두 일본男 붙잡혀 한 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최근 일본 공연에서 관객들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호소한 DJ 소다. 사진 인스타그램 캡처

최근 일본 공연에서 관객들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호소한 DJ 소다. 사진 인스타그램 캡처

유명 여성 DJ인 DJ 소다가 공연 중 관객들에게 성추행을 당한 사건 관련해 21일 20대 남성 2명이 경찰에 출석해 조사받았다고 요미우리 신문 등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DJ 소다를 성추행한 혐의를 받는 관객 2명은 이날 오사카부 경찰에 나와 조사를 받았다. 2명 모두 20세 남성으로 한 명은 후쿠오카현 기타큐슈에 사는 대학생이고, 다른 한명은 오사카 한난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다.

앞서 해당 공연을 주최한 일본 기획사 트라이하드재팬 측은 성명 미상의 남성 2명과 여성 1명을 부동의(동의 없는) 음란 행위와 폭행 혐의로 고발한 바 있다. DJ 소다의 피해 사실이 담긴 사진과 영상도 함께 경찰에 제출했다.

고발장에 따르면 이들 남성 2명은 지난 13일 오사카에서 열린 음악 행사에서 관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무대 아래로 내려간 DJ 소다의 가슴을 만지는 등 성추행했다. 또한 DJ 소다의 팔을 잡아당기는 폭행 행위가 있었다고 했다.

DJ 소다는 행사 다음 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여러 명이 갑자기 저의 가슴을 만지면서 속수무책으로 성추행을 당했다. 아직 너무나도 무섭다"고 피해 사실을 고백했다.

수사 관계자는 두 사람이 "술을 마시고 가벼운 마음으로 그랬다", "외설 행위 등의 생각은 없었다"는 취지의 진술을 했다고 신문에 전했다. 두 사람은 경찰에 출두하기 전 유튜브에 사과 영상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오사카 경찰은 이들의 진술과 범행 당시 모습이 담긴 영상 등을 통해 수사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