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기현 "IAEA 못믿겠다는 野 답정너 선동…尹 탄핵 목적일 듯"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5일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문제와 관련해 "야당이 이렇게 불신 선동을 조장하는 것은 과학의 문제도 아니고 외교의 문제도 아니고 또 다른 목적이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이날 울산 남구 울산시청에서 열린 '울산 지역민생 예산정책협의회'에서 "광우병 시위를 주도했던 어떤 분 말씀처럼 광우병 괴담 시위는 이명박 정부의 타도가 목적이었고, 이번 오염수 역시 윤석열 정부 타도를 위한 징검다리이자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5일 오전 울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울산시와의 예산정책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5일 오전 울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울산시와의 예산정책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대표는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계획이 국제 안전기준에 부합한다는 보고서를 제출했다"며 "정부는 30년이든 50년이든 100년이든 국민이 안심할 때까지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을 전면 금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보고서는 과학적 측면에서 논란을 종식하는 계기 될 것"이라며 "이번 검증에는 한국 원자력안전기술원과 일본 도쿄전력, 미국, 프랑스, 스위스 등 국제적 권위를 가진 기관이 모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런데도 야당은 믿지 못하겠다고 반발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심지어 정당한 국제기구 분담금마저 뇌물이라 선동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국제사회에서 웃음거리가 되고 있다"며 "IAEA는 원자력 분야의 최고 전문성과 권위를 가진 기관으로서 그 결과를 믿지 못하겠다고 하는 것은 국제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임을 포기한 것과 다름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답정너 보고서'라며 IAEA 보고서를 못 믿겠다는 야당이야말로 답정너 반대, 답정너 선동이 아닐 수 없다"고 했다.

김 대표는 "이면에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과 정권퇴진, 총선정략이라는 목적이 숨겨져 있을 것이 분명하다"며 "윤석열 정부는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조치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무엇보다 일본 정부는 당사국으로서 대한민국을 비롯해 주변국에 성실하게 설명하고 검증해야 할 의무가 있다"며 "선량한 절대다수의 국민이 야당의 정략적 목적에 이용되지 않고 국민의 에너지를 일자리 창출과 경제회복에 정상적으로 돌려 사용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여당의 역할을 다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