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댄싱사이더 컴퍼니, 버추얼 K-팝그룹 ‘사공이호’와 이색 콜라보

중앙일보

입력

수제 애플사이더 전문 브랜드 댄싱사이더 컴퍼니가 3인조 버추얼 K-팝 그룹 ‘사공이호’와 이색 콜라보 제품 ‘사공이호 애플사이더’를 출시했다. 사과를 베이스로 한 체리 사이더로 5.2도의 높지 않은 알코올 도수에 체리의 상큼한 맛을 살린 330mL 사이더이다.

이번 신제품은 메타버스 시대 속 독특한 세계관으로 활동 중인 3인조 버추얼 K-팝 그룹 ‘사공이호’와 맛부터 디자인까지 제작 전 과정을 함께하며, 기존 유통업계의 컬래버레이션과는 색다른 프레임을 제시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흔히 볼 수 있는 편의점이나 대형 마트 채널이 아닌 국내 대표 상품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첫선을 보이며 제품 판매보다는 홍보와 콘텐츠에 더 큰 의미를 부여한다.

제품은 컬러풀한 색감과 개성이 진한 그룹 ‘사공이호’ 캐릭터 3인방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았다. 달콤한 체리 향을 입안 가득 풍부하게 느낄 수 있으며, 사과의 상큼함과 개운한 허브 향이 뒤따라와 맛을 완성한다.

댄싱사이더 컴퍼니 관계자는 “대한민국 ‘사이더 주류 혁명’을 보여주는 댄싱사이더 컴퍼니와 언더독 문화에 집중하는 ‘사공이호’ 사이버 밴드의 만남을 통해 ‘아직은 주류가 아닌 브랜드가 모여 그들만의 모습을 보여준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사공이호 애플사이더’는 국내 대표 상품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펀딩 종료 후 7월28일 댄싱사이더 공식 홈페이지, 카카오 선물하기를 비롯한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