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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으로 오이소’ 현대차 동영상 1억 뷰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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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04면

현대차그룹이 만든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의 한 장면. 게시 3개월 만에 1억 뷰를 돌파했다. [유튜브 캡처]

현대차그룹이 만든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의 한 장면. 게시 3개월 만에 1억 뷰를 돌파했다. [유튜브 캡처]

“이 바다를 통해 대한민국은 크게 성장할 수 있었어요.” 현대차그룹이 청년, 시장 상인, 역무원 등 부산 시민들과 만든 1차 동영상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Busan citizens invite you all)에서 한 상인이 부산을 소개한 대목이다.

현대차그룹이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해 만든 홍보 동영상이 조회 1억 뷰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3월 26일 첫 영상을 게시한 지 석 달 만이다. 1차 동영상 19편의 조회 수가 이날까지 5645만 회를 기록했고, 이후 17개국 외국인이 참여한 2차 동영상 ‘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Busan is ready) 18편이 조회 수 4470만 회에 도달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영상에 대한 해외 호응이 뜨겁다”며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 인사들과 면담할 때 이 영상들을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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