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분 만에 금은방 털었다…6000만원어치 훔친 간 큰 10대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경찰 마크. 사진 JTBC 캡처

경찰 마크. 사진 JTBC 캡처

새벽 시간 금은방에 침입해 6000만원 상당의 귀금속을 훔친 10대 4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전남 광양경찰서는 특수절도 혐의로 A군(16) 등 4명을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1일 밝혔다.

A군 등은 이날 오전 2시 30분쯤 광양 중마동 금은방 2곳에서 금목걸이 등 6000만원 상당의 귀금속을 훔친 혐의를 받는다.

이들은 공구(렌치)를 이용해 유리창을 부순 뒤 귀금속을 훔쳐 1분 만에 현장에서 달아났다.

경찰은 금은방 폐쇄회로(CC)TV 등을 통해 이들의 얼굴을 확인하고 탐문 수사를 벌여 범행 4시간 만에 집에 있는 A군을 붙잡았다.

범행에 가담한 B군(14)은 가족의 설득으로 범행 16시간 만인 오후 6시쯤 경찰에 자수했다.

경찰은 이들의 행적을 조사하면서 C(17)군 등 또 다른 10대 2명이 범행 당시 20m 떨어진 곳에서 망을 보고 있었던 사실을 추가로 밝혀냈다.

장물을 건네받은 C군 등 2명은 범행 후 20대인 D씨의 차량을 이용해 광주로 도주했다.

경찰은 D씨의 차량을 수배해 범행 10시간 만인 이날 오후 2시쯤 광주 북구 동림IC에서 이들을 검거했다.

이들은 소년원에서 알고 지낸 사이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들에게 차량을 제공한 D씨의 가담 여부도 조사 중이다.

D씨는 경찰에 "범행을 몰랐고 평소 알고 지내던 C군 등이 광주까지 차를 태워달라고 해 태워준 것뿐이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정확한 범행 경위와 여죄 등을 조사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