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스미디어컴, 한국 CEO 최진용 대표 취임…그룹엠 넥서스, 총괄리더로 이재진 전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2022년 9월 14일, 에센스 (Essence)와 미디어컴 (Mediacom)을 합친 GroupM의 최신 미디어 에이전시인 에센스 미디어컴은 최진용 대표를 에센스미디어컴 코리아 CEO 대표로 선임했다.
한국에서 3년 넘게 미디어컴 코리아를 이끌었던 최 대표는 2023년 1월에 출범하는 에센스미디어컴 코리아를 새롭게 이끌게 된다.

보고라인은 마이클 비크로프트, 그룹엠 동북아지역 CEO와 루퍼트 맥페트리 에센스미디어컴 대표에게 할 예정이며, 2023.1월자로 최진용 대표를 임명하셨다. 한국에서 4년 넘게  에센스를 이끌었던 이재진 전무는 새롭게 GroupM Nexus의 총괄 리더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마이클 비크로프트 그룹엠 동북아지역 대표는 "최진용 대표는 심도 깊은 기술 경험의 균형을 잘 유지하고, 높은 성과를 이끌어내는 팀을 구축하고 이끄는 실적이 입증된  에이전시의 모범이 되는 리더입니다.  그는 2019년에 미디어컴에 입사한 이후 P&G와의 이커머스 시장의 확대 및 기존 파트너들의과의 비즈니스 확장 및 신규 고객을 유치하여 매출 40% 이상을 성장시켰습니다.” 라고 말했다.

또한 마이클 비크로프트 그룹엠 동북아지역 대표는"이재진 전무는 16년 이상 시장 전반에 걸쳐 그룹엠의 다양한 에이전시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었고, 에센스 코리아를 이끄는 동안 그룹의 성과 마케팅, 분석 및 컨설팅 역량을 선도해 왔습니다. 저는 그가 맡은 새로운 역할을 통해 그와 계속 함께 일 할 수 있어 설레 입니다." 라고 덧붙였다.

루퍼트 맥페트리 에센스미디어컴 대표는 "한국은 에센스 미디어컴의 핵심 시장이며, 최진용 대표의 경영 아래 우리 임직원, 고객, 사업이 더욱 번창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 미디어컴을 이끌면서 그는 비즈니스의 중심에 항상 사람을 먼저 생각하였으며, 고객과 강력하고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고객의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기능과 상품을 개발했습니다.  최진용 대표의 주도하에 이끌어 갈 에센스미디어컴의 무한한 발전에 강한 자심감이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라고 말했다.

2022년 4월에 발표된 에센스 미디어컴 합병은 에센스의 디지털 전략, 데이터, 분석 및 독보적인 기술 DNA와 미디어컴의 확장된 다양한 채널, Audience Planning 및 전략적인 미디어 전문지식을 결합하여 우리의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우리의 이 포부는 잘 설계된 성과 지향적인 마인드셋을 갖춘 기술 중심의 에이전시로써 미래 지향적인 에이전시가 해야 할 일을 훌륭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최진용 대표는 "현재와 미래의 소비자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새로운 통합 에이전시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혁신적인 생각과 동급 최고의 솔루션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감격스럽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우리의 경이로운 팀을 이끌고, 민첩하고 능동적인 전략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하고 열정적인 고객들과 계속 협력하기를 기대합니다." 라고 말했다.

미디어컴 코리아는 2019년과 2021년 올해의 캠페인 에이전시 어워드에서 올해의 미디어 에이전시상을 수상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