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영희 친구 철수 온다" 오겜2 발표하자 주가 치솟은 '이곳'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오징어게임 시즌2가 시작된다는 공식 발표에 버킷 스튜디오의 주가가 상한가로 치솟았다.

이날 오후 1시 현재 한국 증권거래소에서 버킷 스튜디오의 주가는 전거래일보다 29.94% 폭등한 3450원을 기록하고 있다.

호주 넷플릭스가 지난 2021년 11월 시드니의 명소 오페라 하우스와 하버 브리지 사이에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의 술래 '영희' 인형과 분홍색 제복의 진행 요원 등 '오징어 게임' 체험장을 설치해 현지인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나흘간 1만 명 가량의 인파가 체험장을 찾아 호주에서의 '오징어 게임'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사진은 1일 호주 시드니하버에 설치된 영희 인형을 찾은 시민들의 모습. 연합뉴스

호주 넷플릭스가 지난 2021년 11월 시드니의 명소 오페라 하우스와 하버 브리지 사이에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의 술래 '영희' 인형과 분홍색 제복의 진행 요원 등 '오징어 게임' 체험장을 설치해 현지인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나흘간 1만 명 가량의 인파가 체험장을 찾아 호주에서의 '오징어 게임'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사진은 1일 호주 시드니하버에 설치된 영희 인형을 찾은 시민들의 모습. 연합뉴스

전장에서 2655원이던 버킷 스튜디오의 주가는 이날 8.85% 오른 2890원으로 출발해 오전 11시48분 상한가에 올라갔다.

이날 넷플릭스는 자사 트위터를 통해 오징어게임 2 제작을 공식 발표했다.

황동혁 감독은 넷플릭스 웹사이트에 올린 편지를 통해 “기훈이 돌아온다. 그리고 대형 인형인 영희의 친구 철수도 소개된다”며 “기대하시라”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최근 회원 감소세를 오징어게임2를 통해 극복할 심산으로, 오징어게임2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