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BJ 하루 "스폰" 폭로에…문준영 "허위사실, 제아 탈퇴 건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그룹 ‘제국의아이들’ 출신 문준영(왼쪽)과 인터넷 방송 진행자 BJ 하루. [뉴스1·유튜브 캡처]

그룹 ‘제국의아이들’ 출신 문준영(왼쪽)과 인터넷 방송 진행자 BJ 하루. [뉴스1·유튜브 캡처]

그룹 ‘제국의아이들’ 출신 문준영과 인터넷 방송 진행자 BJ 하루가 폭로전을 벌이고 있다.

하루는 고백을 거절하자 문준영이 별풍선(아프리카TV 후원 시스템) 환불을 요구했다고 주장했고, 문준영은 “허위사실, 명예훼손 등은 법적인 처벌을 묻겠다”고 맞서고 있다.

하루는 지난 21일 유튜브 채널 ‘하루TV’에 ‘환불 결국 해드렸습니다. 더 이상 이러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하루는 “유명 남성 아이돌 그룹 멤버 A씨가 처음에는 엔터 사업 얘기를 하면서 다가왔다. 좀 유명한 아이돌이라서 모를 순 없었다”며 “사업을 거절했는데 나한테 팬심이 있다고 만나자고 하더라. 부담이 돼서 거절했는데 누가 봐도 고백이라고 할 수밖에 없는 확실한 상황이었다”고 주장했다.

영상에는 A씨에게 부담스러운 구애를 받았으며 자신이 거절하자 되려 분노했다는 내용이 담겼다. 하루는 “처음에는 사업적인 이야기를 했고 팬심이라면서 ‘넷플릭스에 내 영상을 올리고 싶다’, ‘하트시그널에 같이 출연하고 싶다’라는 이야기를 했다”라면서 “저도 처음에 연예인과 통화하는 게 처음이라 신기했다. 그런데 부담이 되더라. 사업은 거절했더니 나한테 팬심이 있다고 하더라. 그리고 만나자고 하더라”고 했다.

하루는 A씨에게 받은 메시지 일부를 공개하며 “이 세상 누구보다도 많이 아껴드리고 사랑해드릴 자신이 있다. 얼굴, 목소리, 술버릇, 심지어 웃음소리, 앞니까지도 제 스타일이다. 사랑스럽다”고 등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냈다.

이에 하루는 “좋게 끝냈는데 핸드폰을 잃어버렸다면서 DM이 다시 왔다. 계속 DM이 왔는데 답장을 안 했다”며 “얼마 전 내 방송에 오기 시작하더라. 사다리에 얼굴 낙서가 나왔는데 그분이 그룹 이름 줄임말로 닉네임을 바꿨다”고 설명했다. “내가 부담이 된다고 얘기했는데도 온 게 너무 불편했다. 그 분이 나에게 별풍선을 많이 쐈다. 근데 누구인지 알고 난 상태에서 받는 건 너무 불편했다. 그래서 환불해주겠다고 먼저 얘기했다”고 강조했다.

A씨 역시 자존심이 상한다며 별풍선을 환불해달라고 요구했다며 약 169만원 이체 내역을 인증했다. “약간 협박하는 것 같았다”며 “날 너무 가볍게 생각하는 것 같아서 기분 나빴다”고 했다.

BJ 하루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 [유튜브 캡처]

BJ 하루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 [유튜브 캡처]

네티즌들은 A씨로 문준영을 지목했다. 이에 문준영은 27일 유튜브 채널 ‘ZE:A Leader’ 커뮤니티에 “이때다 싶어서 물타기 어그로를 끄는데 대단하다”면서 “그 영상이 뭐길래 1등까지 하려다가 강퇴(강제퇴장)까지 시키느냐. 19금 영상이 공개되면 파장이 큰가 봐요? 무슨 해프닝 있었는지 다 공개하겠다”고 경고했다.

문준영은 이어 “그쪽이 노출을 하는지 안 하는지도 관심이 없다”라면서도 “하루동안 몇백만원, 몇천만원 쓰는 팬들에게 대체 공개한다는, 열혈팬들에게만 해당되는 선물인 1대1톡으로 받는 사진들과 영상들은 과연 뭘까요? 왜 19금 영상이라고 하는 걸까요?”라고 했다. 그러면서 “구독자 10만 넘어가면 공개하겠다”며 하루가 별풍선을 선물하는 구독자를 대상으로 자신의 19금 영상을 공개해왔다고 주장했다.

문준영은 하루에게 스폰을 제안했다가 실패했다는 의혹도 “허위사실”이라며 밝혔다. 이어 “허위사실, 명예훼손 등은 법적인 처벌을 묻겠다”며 “제국의아이들 탈퇴 자리를 두고 약속하겠다. 그러니 자제해달라”고 요청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