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양준일 "콘서트 하게 다 코로나 걸렸으면"…논란에 "So~Sorry"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수 양준일. [연합뉴스]

가수 양준일. [연합뉴스]

가수 양준일이 "모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렸으면 좋겠다"는 발언으로 논란이 커지자 이에 대해 사과했다.

양준일은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재부팅 양준일'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양준일은 방송 중 "오미크론에 걸리면 6개월 동안 백신 패스가 나온다고 해서 깜짝 놀랐다. '이거 그냥 빨리 다 걸리면 다 모여도 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혼자 해봤다"며 PD를 향해 "그렇게 되면 콘서트를 할 수 있는 거냐. 완치 확인서 가진 분들은 다 모여도 되는 거냐"라고 물었다.

이에 PD는 "출처가 분명하지 않고, 신뢰할 수 없는 부분이 있다. 일단 코로나는 안 걸리는 게 좋다"고 대답했다.

하지만 양준일은 "내 생각했던 건 (코로나19) 그냥 빨리 걸리는 게…" 라고 다시 한번 이야기 했다가, PD가 "그런 얘기는 민감할 수 있다"라고 지적하자 자신의 주장을 멈췄다.

이날 양준일의 발언은 콘서트를 위해 팬들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길 바란다는 의미로 해석돼 비난을 받았다. 네티즌들은 "고작 콘서트 하겠다고 팬들한테 코로나 걸리라고 한 거냐", "어이없다", "이 시국에 정말 충격적인 발언이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논란이 계속되자 양준일은 지난 27일 자신의 SNS를 통해 "I'm So~ Sorry"라고 자필로 쓴 글과 함께 사과문을 올렸다.

그는 "제 어리석음으로 상처를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라며 "저는 우리가 다른 사람들처럼 COVID에 대한 두려움 없이 살 수 있는 날들을 간절히 바랍니다. 제 말이 그 외에 다른 것을 반영했다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선택하는 단어에 주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저의 부족한 생각이 밝혀지면서 그것을 통해 또다시 배우려고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죄송합니다"라며 재차 사과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