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4살 딸 길바닥 버린 뒤, 처음 만난 男과 모텔 간 비정한 엄마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중앙포토]

[중앙포토]

영하의 날씨에 4살 된 친딸을 인적 드문 도로에 유기한 30대 엄마에게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대는 아동복지법상 유기 혐의로 30대 여성 A씨와 20대 남성 B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29일 밝혔다.

A씨와 B씨는 지난 26일 오후 10시쯤 경기 고양시 한 도로에서 C(4)양을 차량 밖으로 내리게 한 뒤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B씨의 승용차를 타고 인천 미추홀구에서 고양시까지 30㎞ 이상 이동해 C양을 인적이 드문 도로에 버리고 자리를 떴다. C양이 버려진 지역은 이날 최저 기온이 영하 1도를 기록했다.

경찰은 혼자 울고 있는 C양을 발견한 행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했으며, C양의 어린이집 가방 등으로 신원을 확인해 친부에게 아이를 인계했다.

경찰은 C양이 유기되기 전 행적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A씨와 B씨가 함께 있었던 정황을 확인하고 수사에 나서 이튿날 오후 6시께 이들을 각각 체포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와 B씨는 C양을 유기한 뒤 곧바로 인근 모텔로 이동해 숙박했다. A씨는 B씨와 인터넷 게임을 통해 2개월 정도 알고 지냈으며, 범행 당일 처음 만났다.

A씨가 C양을 추가로 학대한 정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A씨는 C양의 친부인 남편과 이혼을 하지도 않았고 별거 중인 상태도 아닌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 “A씨와 B씨의 정확한 범행 동기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며 “이들이 사전에 범행을 공모했는지 등을 추가로 조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