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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패딩 10분의 1 가격에…유니클로, 이번엔 '질샌더'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일본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가 유명 브랜드의 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 불매운동의 위기에서 벗어나고 있다. 지난달 일본 디자이너 브랜드 ‘화이트 마운티니어링’과 성공적으로 협업 상품을 출시한 유니클로가 이번에는 디자이너 질 샌더와 협업한다. 3일 유니클로 홈페이지는 ‘+J’라는 이름을 내걸고 질 샌더와 2021년 가을과 겨울을 겨냥한 협업 상품을 안내했다.

질샌더와 콜라보를 알리는 유니클로 홈페이지. 인터넷 캡처

질샌더와 콜라보를 알리는 유니클로 홈페이지. 인터넷 캡처

지난해에도 질 샌더와의 콜라보 상품은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에는 셔츠, 팬츠, 액서세리, 아우터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여성 패딩은 14만~19만원대, 코트는 24만~29만원대에 판매된다. 스웨터류는5만원대부터16만 원대까지 가격대가 다양하다. 면 셔츠는 4만원대, 실크 블라우스는 14만원대, 남성용 다운재킷은 9만원대, 오버사이즈 파카 19만원대, 코트 29만원대 등이다.

여성용 패딩 가격이 200만원을 넘나드는 브랜드 질 샌더와는 무관하지만 디자이너 질 샌더와 협업을 통해 가성비 있는 합리적인 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인다는 게 유니클로의 전략이다. 명품은 아니지만 약 10분의 1 가격으로 그 느낌을 맛볼 수 있다.

질샌더와 콜라보를 알리는 유니클로 홈페이지. 인터넷 캡처

질샌더와 콜라보를 알리는 유니클로 홈페이지. 인터넷 캡처

지난달 15일 유니클로가 ‘화이트 마운티니어링’과 협업해 선보인 패딩, 점퍼, 플리스 등도 잇따라 동났다. 매장 앞에 고객이 줄을 설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유니클로는 불매운동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하며 2020년 회계연도에는 매출이 이전에 비해반토막 나기도 했다. 하지만 유니클로 글로벌 본사인 패스트리테일링은 지난 7월 실적 발표(2020년 9월~2021년 5월 기준)를 통해 한국 시장이 3분기(3~5월)에 흑자 전환했다고 밝혔다.

불매 운동 이후 계속 매장을 줄어들던 추세도 반전됐다. 유니클로는 오는 5일 부산 사하구에 신규 매장 ‘사하점’을 연다. 또 12일에는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 내 매장인 ‘센텀시티점’을 리뉴얼해 재개장한다.

일본상품 불매 운동(노재팬)으로 영업 타격을 입으면서 국내 매장을 잇달아 폐점해오던 유니클로가 1년 만에 부산에 신규 매장을 낸다. 사진은 오는 5일 신규 개점 예정인 유니클로 부산 사하점. 연합뉴스

일본상품 불매 운동(노재팬)으로 영업 타격을 입으면서 국내 매장을 잇달아 폐점해오던 유니클로가 1년 만에 부산에 신규 매장을 낸다. 사진은 오는 5일 신규 개점 예정인 유니클로 부산 사하점.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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