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브코인' 해킹으로 폐쇄

Join:D

입력

업데이트

[출처: 라이브코인]

1월 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2020년 12월 말 러시아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브코인(Livecoin)은 갑자기 운영을 중단하고 폐쇄를 발표했다. 작년 말 이 회사 서버는 해커의 공격을 받아 금전적·기술적인 손실을 입었고 이 때문에 더 이상 거래소를 운영할 수 없게 됐다는 것이다. 지난 1월 16일 라이브코인은 트위터 상에 거래소 폐쇄를 발표하고 앞으로 관련 소식을 전달할 새 도메인 'Livecoin.news'를 링크로 올렸다. 현재 라이브코인의 공식 홈페이지(Livecoin.net)는 더 이상 연결되지 않는다.

라이브코인은 사용자들의 자산 반환을 모색 중이며 사용자 확인을 위해 이메일을 통해 연락해달라고 요청하고 있다. 라이브코인은 사용자에게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하고 2021년 3월 17일까지 보상 접수를 신청 받을 계획이다. 그러나 이 날짜 이후에는 신규 보상 신청을 접수 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 거래소가 고객에 대한 보상을 언제부터 시작할 지는 아직 나오지 않고 있다.

라이브코인 측은 라이브코인의 가짜 그룹 채팅방을 통해 허위 정보 유포나 사용자를 속이려는 시도를 주의하라고 경고했다. 라이브코인 측은 공식적으로 단체 채팅방을 만들지 않을 계획이고, 자사의 새로운 웹 사이트가 공식정보의 유일한 출처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해커는 라이브코인을 해킹한 뒤, 거래소 내 암호화폐 가격을 비정상적으로 높게 조정했다. 보도에 따르면 라이브코인의 비트코인 거래 가격은 30만 달러 이상이었는데 당시 비트코인의 시장 가격은 약 2만4000달러였다. 한편 일부 사용자는 라이브코인의 자작극 가능성도 제기하고 있다. 일부 사용자는 현지 사법 당국에 이 거래소를 고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