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0 국가서비스대상] 트로트 등 ‘시니어 맞춤’ 메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시니어 콘텐츠 부문 SK브로드밴드㈜, 해피시니어 ★★

시니어 콘텐츠 부문 SK브로드밴드㈜, 해피시니어 ★★

SK브로드밴드(대표 최진환)의 해피시니어가 ‘2020 국가서비스대상’ 시니어 콘텐츠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2년 연속이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시니어 서비스의 방향성을 ‘Easy, Fun, Family, Health’ 등 4가지로 정하고, ‘VIVA시니어’에서 ‘해피시니어’로 이름을 변경하면서 시니어 고객에게 한층 더 쉽고 재미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TV를 켜면 큰 글자의 시원한 화면에서 시니어의 관심 프로그램을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시니어 전용 화면을 만들었다. 또 해당 화면에 들어가면 트로트·드라마·영화 등 시니어가 좋아하는 콘텐트가 모여 있어 쉽게 시청할 수 있도록 시니어 취향에 맞는 메뉴로 개편했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외출이나 운동을 하지 못하는 시니어 고객을 위해 ‘건강’ 콘텐트를 보강했다. 이를 통해 만성질환에 대한 의학 정보뿐 아니라, 예방운동 및 식이요법 등 몸과 마음에 관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려고 준비 중이다.

최근에는 영화, 명작·일일·해외 드라마, 다큐멘터리, 명상과 요가로 구성된 건강 콘텐트 등 다양한 장르의 시니어 취향 콘텐트를 부담 없는 가격으로 시청할 수 있는 ‘해피시니어 월정액’을 출시해 시니어 고객이 즐겁게 미디어를 시청할 수 있게 했다. 최근의 트로트 열풍에 힘입어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이 어려운 언택트 시대에 맞게 지난 5월 B tv 주최 시니어 대상 온라인 트로트 경연대회 ‘VIVA트롯’을 개최해, 기존 오디션에 참여가 어려운 일반 시니어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