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자대학교, 꿈수(SWU)레 전공체험박람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전혜정)는 12월 13일 서울시 노원구 서울여대 학생누리관에서 「중학교 자유학기제 지원 꿈수(SWU)레 전공체험박람회」를 개최했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된 이번 박람회는 서울여대 입학사정단이 주최하여 진행되었으며, 인근 지역 여학생 약 250여명이 참여했다.

1부에서는 재학생전공기부단의 전공안내 특강이 이루어졌으며, 2부에서는 학과체험관 부스가 설치되어 중학생 눈높이에 맞춘 진로 및 전공 정보가 제공되었다.

학과체험관에서는 박람회에 참여한 서울여자대학교 11개 학과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교육심리학과 ’교육심리학과에 대해, 나에 대해 알아보기‘, 문헌정보학과 ’문헌조직 및 장비 체험해보기‘, 아동학과 ’책갈피 만들기를 통한 아동학과 이해하기‘, 산업디자인학과 ’핸드그립손잡이를 프로토타이핑 해보기‘, 원예생명조경학과 ’다육이 심기‘, 화학·생명환경과학부 ’두가지 방법의 지문채취를 통해 화학 이해하기‘, 식품응용시스템학부 ’식용곤충쿠키 시식, 에이드 만들기‘, 수학과 ‘젠가를 통해 무게중심의 원리 알아보기’, 정보보호학과 ’자물쇠와 금고열기를 통해 해킹과 해커에 대해 알아보기‘, 영어영문학과 ’디즈니애니메이션과 원작동화의 주인공 비교 및 재평가 해보기‘, 언론영상학부 ’나를 표현하는 그림으로 1분 자기 PR하기‘ 등 다양한 전공체험 활동을 할 수 있었다.

서울여자대학교는 매년 미래 직업과 전공을 체험할 수 있는 박람회를 열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및 전공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중학교 자유학기제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