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데이터브루]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김택진

중앙일보

입력

<데이터브루>가 매일 여러분께 뉴스 속 화제의 인물을 '숫자'로 풀어 전해드립니다.

<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시리즈 2019년 11월 27일 주인공은 김택진 엔씨소프트 최고경영자(CEO)입니다.

엔씨소프트기 새 게임 '리니지2M'을 27일 오전 0시 출시했습니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게임 '리니지2'의 모바일 버전입니다. 2년 6개월간 150명 이상의 개발자가 투입돼 제작했다고 합니다.

김택진 대표는 경영 외에 사내 게임개발총괄(CCOㆍChief Creative Officer)을 맡고 있으며, 이번 게임에도 ‘선임최고프로듀서(Senior Executive Producer)’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김택진 대표는 '은둔형' 경영자는 아닙니다. 프로야구 NC다이노스 구단주이기도 합니다. 지난 2018년에는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손혜원 의원이 “리니지M의 확률형 아이템은 사행성이 크다”고 하자, 김 대표는 “사행성은 요행을 바라고 금품을 취득하는 것인데, 리니지M은 요행을 바라고 금품을 취득하는 게임이 아니다”고 해명했습니다.

김택진 대표와 관련된 숫자는 무엇이 있을까요?

[데이터브루] 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사실은 진하다, 데이터브루

 ※ 데이터브루는 중앙일보 뉴스랩의 새로운 뉴스 서비스입니다. 갓 볶은 데이터로 내린 풍미 깊은 뉴스를 여러분께 배달해 드리겠습니다. 모바일 페이지(http://databrew.joins.com)에서 신선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