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데이터브루]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일론 머스크

중앙일보

입력

<데이터브루>가 매일 여러분께 뉴스 속 화제의 인물을 '숫자'로 풀어 전해드립니다.

 <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시리즈 2019년 11월 25일 주인공은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48)입니다.

우리에게 친근한 영화 '아이언맨'의 실제 모델로 알려진 일론 머스크. 이미 28살에 백만장자 반열에 오른 그였지만, 뜻대로 일이 풀리지는 않는 모양입니다.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황당한 일이 벌어졌는데요. 지난 21(현지시각) 테슬라의 전기 트럭인 '사이버 트럭' 공개 행사장에서 '방탄유리' 실험이 있었습니다. '방탄이라 끄떡없다'고 자신했지만, 창문에 금속으로 만들어진 공을 던지자 유리가 '쩍'하고 갈라진 겁니다. 그것도 무려 두 번이나 말이죠.

 이튿날 테슬라의 주가는 6%대나 빠졌는데요, 전기 트럭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방탄유리' 사고에도 불구하고 높았던 모양입니다. 선주문이 14만건 이상 몰려들었다고 합니다.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외에도 우주여행 시대를 준비하고 있는 '스페이스X'를 이끌고 있는데요. 그의 꿈이 실현된다면 화성에 이주해 살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론 머스크와 관련된 숫자는 무엇이 있을까요?

[데이터브루]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사실은 진하다, 데이터브루

 ※ 데이터브루는 중앙일보 뉴스랩의 새로운 뉴스 서비스입니다. 갓 볶은 데이터로 내린 풍미 깊은 뉴스를 여러분께 배달해 드리겠습니다. 모바일 페이지(http://databrew.joins.com)에서 신선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