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활력 불어넣는 남성호르몬 생성 원활하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남자도 갱년기를 겪는다. 국내 40~50대 남성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절반 이상이 갱년기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년이 되면서 기운이 떨어지고 성욕·성기능이 감퇴하며 무기력·우울감·짜증을 느끼는 날이 많아졌다는 것이다. 근육·뼈·체모·기억력·인지력 같은 남성 성징 발달에 작용하는 테스토스테론의 감소가 원인인 것으로 전문가들은 추정하고 있다. 즉 남성호르몬이 원활하게 분비되면 남성 갱년기 현상을 건강하게 극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남성 갱년기 극복법

인체적용 시험 결과 남성의 갱년기·호르몬의 개선이 확인된 기능성 원료가 있다. ‘MR-10 민들레 등 복합추출물’은 세포 내 남성호르몬 합성에 관여하는 신호전달체계를 활성화해 테스토스테론 생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일양약품이 출시한 ‘MR-10 포맨블랙’(사진)에는 갱년기 남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MR-10과 함께 남성의 활력을 돕는 다양한 기능성 원료들이 들어 있다. 단백질과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 B6·C, 칼슘과 인의 흡수·이용과 뼈 형성·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니아신·아연,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되는 테아닌 등이 있다. 일양약품은 오는 19일까지 전화(080-830-0303)나 홈페이지(www.ilyang365.co.kr)를 통해 주문하는 소비자에 한해 ‘포맨블랙’ 한 박스 구매 시 한 박스를 추가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