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개봉작] 한반도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1면

◆ 한반도

감독:강우석
출연:안성기.문성근.조재현.차인표.강신일
장르:액션
등급:15세
홈페이지:(www.hanbando2006.com)

내용:경의선 철도 개통식을 열자 일본은 1907년 대한제국과의 조약을 들고 나와 개통식을 방해한다. "진짜 국새는 따로 있다"는 주장으로 사학계에서 외면당해 온 최민재는 대통령에게 "조약서에 찍힌 국새가 가짜임을 밝혀 일본의 요구를 무효로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한다. 대통령이 그의 뜻을 받아들이자 총리는 "대일관계를 악화시킬 수 있다"며 크게 반발한다.

20자평:작품성 보다 이미지와 감성 호소에 대한 판단을 우선토록 강요하는 영화.

◆ 고래와 창녀

감독:루이스 푸엔조
출연:레오나르도 스바라글리아, 아이타나 산체스 지온, 메세 로렌스
장르:멜로
등급:18세

내용:암 진단을 받은 작가 베라는 금세 무너질 듯 삶의 의욕이 없다. 우연히 아르헨티나 군인의 사진첩에 글을 넣어 달라는 부탁을 받은 베라는 사진의 주인공인 군인에게 묘한 감정을 느낀다. 70년 전 사진 속 군인은 아르헨티나 사진작가 에밀리오로, 창녀 로라와 사랑했던 사이. 베라는 에밀리오와 로라의 흔적을 추적하면서 자신의 운명을 되돌아보게 된다.

20자평:아르헨티나의 거장이 탱고 선율에 맞춰 창녀와 고래를 말한다.

◆ 얼음왕국: 북극의 여름 이야기

감독:티에리 피아타니다, 티에리 라고베르트
출연:(내레이션)손범수
장르:다큐멘터리
등급:전체
홈페이지:(www.icekingdom.co.kr)

내용:북극은 깊이를 알 수 없는 얼음 절벽과 천지를 분간할 수 없는 눈의 벌판으로 세워진 얼음 왕국이다. 기나긴 겨울의 어두운 밤이 지나간 자리에 눈부신 햇살이 찾아든다. 그리고 북극곰 한 마리가 눈구덩이를 뚫고 나온다. 북극곰은 겨우살이 동안 두 마리의 새끼를 낳았다. 여름은 북극에도 활기를 가져온다.

20자평:아직도 북극곰 일가의 외침이 들린다.

◆ 낯선 사람에게서 전화가 올 때

감독:사이먼 웨스트
출연:카밀라 벨, 토미 플래너건
장르:공포
등급:12세

내용:고교 1학년생인 질은 피곤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휴대전화 사용시간 초과로 아르바이트를 해야 하는 데다 친구 티파니와 남자친구 바비의 키스를 목격한 탓에 무척 심란하다. 베이비시터 아르바이트를 위해 시외의 외딴 저택에서 하루를 보내게 된 질은 아이들의 부모가 외출하는 순간부터 이상한 기운에 휩싸인다. 정체를 밝히지 않고 계속 걸려오는 전화는 질의 숨통을 조여 오고, 질에게 사과하기 위해 잠시 들른 티파니는 의문의 죽음을 당한다.

20자평: '스크림'의 전화 장면을 90분으로 늘린 평범한 공포영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