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엠캐스트 -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업무 협약 MOU 체결

중앙일보

입력

이엠캐스트 김정웅 대표(왼쪽),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김춘호 총장(오른쪽)이 MOU를 체결한 뒤 악수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이엠캐스트

이엠캐스트 김정웅 대표(왼쪽),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김춘호 총장(오른쪽)이 MOU를 체결한 뒤 악수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이엠캐스트

이엠캐스트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와 STEM 교육센터 설립관련 향후 상호 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지난 6월 1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MOU)에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글로벌 STEM 센터 설립 및 관련 글로벌 진출과 공동연구 및 세미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을 내용에 포함하였다.

이엠캐스트는 2000년에 설립한 에듀테크 전문 회사로, 국내 이러닝 산업의 1세대다. 국내 이러닝이 현재의 모습을 갖추기까지 전 발전과정을 함께 했고, 그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개인 맞춤형 이러닝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여 국내 브랜드 리테일 교육과 글로벌 기업들의 이러닝 교육을 진행하며 에듀테크 분야를 선점하고 있다. 최근에는 21세기 역량인 Soft Skills을 강조한 STEM 교육용 컨텐츠와 플랫폼을 개발하여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STEM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2012년 3월 한국의 유일한 스마트시티인 송도에서 세워진 최초의 미국 대학교로 글로벌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매년 꾸준히 교육프로그램을 확장하고 있으며 현재는 공학, 기술, 패션, 과학 등 다양한 학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엠캐스트의 김정웅 대표는 “글로벌을 대표하는 대학과 협약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에 STEM 교육과 에듀테크 기술이 더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김춘호 총장은 “에듀테크 기업 이엠캐스트와의 협력으로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경쟁력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로운 교육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