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카페] 13일 수원구장 현대 - KIA전 무료 입장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1면

*** 13일 수원구장 현대 - KIA전 무료 입장

프로야구 현대유니콘스는 13일 열릴 독일 월드컵 축구 한국-토고전 승리를 기원하는 의미로 이날 오후 5시 수원구장에서 하는 KIA전의 지정석을 제외한 내.외야석을 무료 개방한다. 또 입장객 모두에게 팬북.사인볼이 든 선물세트를 나눠 줄 계획이다.

*** NBA 챔프결정전 댈러스 먼저 1승

댈러스 매버릭스가 9일(한국시간) 텍사스주 댈러스 아메리칸 에어라인스 센터에서 열린 미국프로농구(NBA) 챔피언결정전 1차전에서 마이애미 히트를 90-80으로 꺾고 1승을 올렸다.

*** 양궁 월드컵 한국 남녀 개인전 결승 진출

한국이 8일 터키 안탈리아에서 열린 제2차 양궁월드컵 개인전에서 남녀 모두 결승에 진출했다. 한국은 여자부 개인전에서 김유미(한국토지공사), 남자부 개인전에서 박경모(인천 계양구청)가 각각 결승에 올라 첸지아링(중국), 야마모토 히로시(일본)와 각각 결승에서 패권을 다툰다.

*** 최희섭, 마이너서 시즌 6호 홈런

미국 메이저리그 보스턴 레드삭스 산하 트리플A 포터킷 레드삭스의 최희섭(27)이 9일(한국시간) 인디애나주 빅토리필드에서 열린 인디애나폴리스 인디언스(피츠버그 산하)와의 방문경기에서 3회 초 솔로 홈런을 때려 시즌 6호 홈런을 기록했다.

*** 전자랜드, 황성인.김택훈 등 팬 사인회

프로농구 인천 전자랜드가 10일 인천 동구 청소년수련관에서 주최하는 '주먹 펴기 마라톤대회'에 황성인.김택훈.석명준.전정규를 출전시킨다. 주먹 펴기 마라톤대회는 학원 폭력 등을 예방하기 위한 성격의 대회로 황성인 등 4명의 선수는 이날 팬 사인회도 함께 열 계획이다.

*** 에넹-쿠즈네초바, 프랑스오픈 테니스 쟁패

쥐스틴 에넹(세계 5위.벨기에)이 9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 롤랑가로 코트에서 열린 프랑스 오픈 테니스 여자단식 4강전에서 킴 클리스터스(2위.벨기에)를 2-0으로 물리쳤다. 스베틀라나 쿠즈네초바(10위.러시아)도 체코의 니콜 바이디소바(16위)에게 2-1로 역전승을 거두고 에넹과 우승을 다투게 됐다.

*** KLPGA, 3부 투어 창설

KLPGA는 3부 투어를 창설하고 첫 대회인 '2006 그랜드 KLPGA 3부 투어'를 7월 27일부터 이틀간 충북 청원의 그랜드골프장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3부 투어는 8월 말까지 모두 4차전을 치르며 1개 대회의 총상금은 3000만원, 우승 상금은 540만원이다.

*** 진종오, 실업단사격 50m 권총 우승

한국 사격의 '대들보' 진종오(KT)가 제26회 전국실업단사격대회 50m 권총에서 우승했다. 국가대표 진종오는 9일 나주종합사격장에서 열린 첫날 남자 일반부 50m 권총 개인전에서 본선과 결선 합계 657점(559+98.0)을 쏴 김도율(653.4점, 창원경륜공단)을 제치고 금메달을 땄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