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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소비자의 선택] 소외계층 상품 등 포용적 금융 앞장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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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면

KB저축은행이 ‘2018 소비자의 선택’ 저축은행 부문 대상을 차지하며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B저축은행 신홍섭 대표이사가 가락본점 영업부 창구 앞에서 미소 짓고 있다.

KB저축은행 신홍섭 대표이사가 가락본점 영업부 창구 앞에서 미소 짓고 있다.

KB저축은행은 KB금융지주의 서민금융 계열사로 디지털 혁신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포용적 금융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월 대출 전 과정을 모바일로 처리 가능한 ‘온라인햇살론’을 시행했고, 5월에는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를 도입해 별도 앱 없이 비대면계좌개설과 대출한도 조회를 할 수 있게 했다.

KB저축은행

5월 가정의 달에는 포용적 금융의 일환으로 성실상환자 대상으로 중금리대출상품인 착한대출 및 사잇돌2대출의 금리 인하 이벤트를 진행하고, 최고 연6% 금리를 제공하는 금융소외계층 전용 ‘착한누리적금’ 상품을 출시했다.

7월에는 ‘스마트폰ATM서비스’를 선보여 NFC스마트폰을 통해 ATM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 금융감독원과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수취인확인 이체서비스’ 를 시행했다.

KB저축은행은 사회공헌활동으로 송파구 소재 ‘하상바오로의 집’을 후원한다. ‘노랑꼬깔’ 사업에 진출, 가평 소재 스쿨존에 어린이 교통안전시설물을 설치하기도 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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