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HR (Human Resources) 전문기업 ㈜유비컨설팅 open!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Hellosamsung.com 웹사이트 5월 중 오픈. 범 삼성인을 위해 커뮤니티 사이트 오픈 예정!

HR 전문기업인 ㈜유비컨설팅(대표이사 손광현)이 지난 4월 13일 서초구 잠원동 논현빌딩 사무실을 오픈 하고 본격적 업무를 시작하였다.

유비컨설팅은 헤드헌팅 사업과 교육 및 컨설팅 사업 그리고 인재파견 사업의 3개 사업 부문을 주요 사업 영역으로 하여 국내 각 기업에 차별화되고 수준 높은 HR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헤드헌팅 부문의 손광현 대표는 삼성, 한솔, CJ의 근무경험을 바탕으로 범 삼성계열출신의 우수인재를 각 기업에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범 삼성계열의 전직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커뮤니티 사이트인 Hellosamsung.com 웹사이트를 5월 중에 오픈 하여 운영할 계획으로 있다.

Hellosamsung.com 웹사이트는, 범 삼성인들의 공간으로 동료선후배 찾기, 커뮤니티, 카페, 컨설팅 및 커리어센터, 취업정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Hellosamsung.com은 삼성 그룹 출신 임직원(삼성, 신세계, CJ, 한솔 등)들이 한데 모여서, 그 동안 소식이 끊겼던 동료나 선후배를 쉽게 찾고, 서로의 근황을 원활히 교류함과 동시에, 국내 유수의 기업에 재취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공간으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Hellosamsung.com은 전직 삼성인들이 국내 각 기업에서 활약하고 있는 모습 및 삼성관련 소식이 살아 숨쉬는 새로운 삼성인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해외에 유학중이거나 외국기업에 근무하는 우수인력들을 국내기업으로 유치하기 위해 미주지역 Post를 운영할 준비를 진행중에 있으며 향후 글로벌 고급인재의 국내기업공급을 통하여 기존의 헤드헌팅 회사들과 차별화를 꾀할 계획이다.

교육 및 컨설팅 사업부문은, 삼성이 세계적인 초일류기업으로 우뚝 서게 된 원동력인 신경영 및 조직문화에 대한 교육을 특강형식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21C의 경영혁신기법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신인사제도를 국내 중견기업에 구축해 주는 컨설팅 프로젝트와 , 벤처 및 IT 기업의 경영, 기술컨설팅 등 3개 부문에 초점을 맞추어, 각 부문마다 삼성에서 잔뼈가 굵은 최고의 전문가들로 강사진 및 컨설턴트를 구성하여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으로 있다.
또한 인재파견 및 아웃소싱 부문에도 역점을 두어 점차적으로 사업을 확대해갈 계획이다.

유비컨설팅(UV Consulting)은 Ultra Vitamin, Ultra Vaccine의 뜻으로, 조직 내에 꼭 필요한 우수인재(초강력 자양분)를 공급한다는 의미와, 조직이 병에 걸리지 않도록 컨설팅(초강력 백신)을 통하여 미리 예방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한편으로는 삼국지에 나오는 유비가 모든 인재와 영웅들을 삼고초려하여 영입한 끝에 <촉>이라는 나라를 세울 수 있었다는 교훈을 본받아, 인재를 중시하고 육성하는데 전력을 기울이겠다는 사업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한다.

유비컨설팅은 서초구 잠원동 논현빌딩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 7호선 논현역 5번 출구 바로 앞에 있다. (대표전화 02-2017-8500)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