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leisure&] 어떤 날씨에도 최상의 컨디션… 활동성 높이고 세련된 '아웃핏' 선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야외활동을 나선 이들의 옷차림이 가볍고 산뜻하다. 봄철 외출 시에는 일교차나 미세먼지 등 기상 변화를 고려해 의류와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웃도어 업계는 어떤 날씨에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기능성에 매일 일상복처럼 꺼내 입기 좋은 세련된 디자인의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이더 #방풍·투습 '제노아 스트레치 재킷' #탄력 뛰어난 '노토스 테크 팬츠'도

아이더는 아웃도어 활동성을 높이고 일상 패션으로 세련된 핏 연출이 가능한 아웃핏 스타일을 제안했다. 아이더는 이번 시즌 데일리룩으로 활용 가능한 캐주얼 아웃도어룩을 선보였다. 제노아 스트레치 재킷을 착용한 모델 박보검. [사진 아이더]

아이더는 아웃도어 활동성을 높이고 일상 패션으로 세련된 핏 연출이 가능한 아웃핏 스타일을 제안했다. 아이더는 이번 시즌 데일리룩으로 활용 가능한 캐주얼 아웃도어룩을 선보였다. 제노아 스트레치 재킷을 착용한 모델 박보검. [사진 아이더]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올봄 완벽한 아웃도어 활동성을 높이고 일상 패션으로 세련된 핏(Fit) 연출이 가능한 ‘아웃핏(Outdoor+Fit)’ 스타일을 제안했다. 아이더는 이번 시즌 움직임이 편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강조한 고기능성 소재를 중심으로 데일리룩으로 활용 가능한 캐주얼아웃도어룩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우진호 아이더 상품기획총괄 부장은 “활동성이 뛰어난 아웃도어에 도회적이고 캐주얼한 느낌이 더해지면서 일상복으로의 활용도가 높아지는 추세”라며 “이번 시즌 아이더가 선보인 캐주얼아웃도어룩은 봄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기능성과 산뜻하고 세련된 아웃핏 스타일링으로 연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발은 아이더 체로키 등산화. [사진 아이더]

신발은 아이더 체로키 등산화. [사진 아이더]

활동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완벽한 ‘핏’을 원하는 이들이라면 아이더의 제노아 재킷이 제격이다. 어떤 날씨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주는 것은 물론 올해 패션 유행을 반영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완성한다.

아이더 제노아 스트레치 재킷은 강력한 스트레치성과 방풍, 투습 기능을 갖춰 활동성이 뛰어난 바람막이 재킷이다. 가볍고 신축성이 우수해 역동적인 활동에도 착용감이 편하다. 목깃과 허리 옆 선, 등판 등 신체 부위별로 타공 디테일을 더해 통기성을 극대화했다.

캐주얼하며 자기 개성을 표현하는 패션 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해 강렬하고 고급스러운 컬러를 강조했다. 밝고 경쾌한 봄 분위기에 맞춰 일상 데일리 재킷으로 활용하기 좋다. 간결한 절개선 디테일과 슬림핏으로 날씬해 보인다. 트레이닝 바지, 워킹화와 함께 ‘스포티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면 팬츠나 청바지와도 깔끔하고 세련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색상은 남성용의 경우 라이트 네이비, 블랙, 다크 레드 등 3종이 있다. 여성용은 레드, 네이비, 라이트 베이지 등 3종이 있다. 가격은 모두 21만원.

아이더 올가집티는 고급스럽게 혼합된 멜란지 소재가 돋보이는 기능성 집업 티셔츠다. 흡습·속건성이 탁월한 드라이코어 소재를 사용했다. 장시간 쾌적한 착용감을 위해 어깨와 옆라인 등에는 부분별 항균·소취 기능이 뛰어난 소재를 더했다. 색상은 남성용의 경우 그레이, 라이트 네이비, 올리브 등 3종이며 여성용은 그레이, 크림슨, 다크 블루 등 3종이다. 가격은 모두 9만5000원.

아이더 노토스 테크 팬츠는 탄력과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를 적용한 기능성 바지다. 신축성이 있는 소재와 인체공학적인 체형 설계 기술로 편안한 활동성을 선사한다. 감각적인 멜란지 배색 디테일로 세련된 실루엣이 돋보인다. 부분별로 빛 반사 기능의 리플렉서블 3M 테이핑과 지그재그 패턴 스티치를 포인트로 가미했다. 색상은 남성용은 블랙, 네이비, 카키 등 3종이며 여성용은 블랙, 다크 퍼플, 다크 그레이 등 3종이다. 가격은 13만원.

봄이 되면 인근 공원이나 둘레길 산책, 등산 등을 언제 어디서나 만끽할 수 있다.

즐거움을 더해줄 신발로 아이더는 체로키 등산화를 추천했다.

아이더 체로키 등산화는 안정성과 추진력이 있는 봄철 아웃도어 로우컷 트레킹화다. 부드럽게 발등을 감싸 착화감이 뛰어난 PU캐스팅 공법을 적용했다. 접지력이 우수한 엑스그립(X-GRIP) 부틸 고무 밑창을 사용했다. 충격 흡수와 탄성이 뛰어난 인젝션 파일론 중창으로 안전하며 추진력이 우수하다. 방투습성이 뛰어난 고어텍스 서라운드 사이드 솔 오프닝 기술로 내부의 땀은 빠르게 방출하고 외부의 물기는 차단한다.

갑피 전면은 천연 소가죽 소재를 적용해 내구성이 우수하다. 깔끔한 색상에 포인트 컬러 매치로 다양한 아웃도어 룩에 멋스러운 믹스 매치가 가능하다. 남녀 공용 색상은 다크 그레이와레드 총 두 가지다. 남성용은 네이비 한 가지. 가격은 26만9000원.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