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한 가족] 건강 강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서울성모병원 ‘루푸스의 치료·관리’

서울성모병원이 27일(화) 오후 2시부터 본관 지하 대강당에서 루푸스(전신성 홍반성 루푸스) 공개 강좌를 연다. 류마티스내과 박성환 교수의 ‘루푸스 바로 알기’를 시작으로 곽승기 교수의 ‘루푸스의 새로운 치료’, 신장내과 최범순 교수의 ‘루푸스의 콩팥 질환’, 피부과 이지현 교수의 ‘루푸스의 피부 증상과 관리’ 강연이 이어진다.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한솔병원 ‘치핵에 대한 모든 것’

한솔병원이 28일(수) 오후 4시 신관 6층 한솔아트홀에서 ‘말할 수 없는 고통, 치핵 궁금증 풀기’를 주제로 건강 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에서는 대장항문외과 이정은 진료과장이 ▶치핵의 증상과 원인 ▶치핵의 치료와 예방법 ▶치핵의 오해와 진실에 대해 설명한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및 건강상담 시간을 갖는다. 강의는 무료로 진행된다.

대림성모병원 ‘대상포진의 예방·치료’

대림성모병원이 28일(수) 오후 3시부터 본관 12층 회의실에서 대상포진에 대한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가정의학과 이순항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대상포진의 예방 및 치료법에 대해 설명한다. 강의 후에는 참석자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 이번 강의는 무료로 별도의 사전 접수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마리아병원 ‘난임 이해하기’

마리아병원 서울본원이 3월 3일(토) 오후 1시 본관 4층 강당에서 난임 공개 강좌를 연다. 산부인과 문경용 전문의가 ‘반복 착상 실패의 원인과 치료’에 대해 알려준다. 같은 날 오후 1시30분 송파분원의 7층 강당에서는 ‘난임 쉽게 이해하기’ 강좌가 진행된다. 산부인과 이경희 전문의가 난임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강의는 무료이며 사전 예약 없이 참석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