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제5대 김중렬 총장 취임식

중앙일보

입력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9월 1일(금)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 대강당에서 제5대 김중렬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김중렬 총장 "온·오프라인 대학의 발전 선도할 것"

이날 행사에는 학교법인 동원육영회 김종철 이사장과 김인철 전임 총장, 목영준 김앤장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 장호성 단국대학교 총장(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 정진행 현대자동차 사장, 민동석 한국외국어대학교 총동문회 회장 등 내외빈 3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총장 임명장 수여, 전·현직 총장의 이임사와 취임사 순으로 진행됐다.

김중렬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전임 총장님을 비롯한 교직원 모두의 헌신이 있었기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글로벌 리딩 대학으로서 입지를 굳힐 수 있었다”며 “사이버한국외대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그 길을 걸어갈 수 있게 돼 영광”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김중렬 총장은 “고령화 현상과 급변하는 지식환경 속에서 우리 대학은 사이버교육공간을 뛰어넘어 시대에 맞는 변화를 리드하는 기제가 되어야 한다. 교수가 마음껏 연구를 수행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온·오프라인 대학의 발전을 선도하겠다.”고 향후 포부를 밝혔다.

4년간의 임기를 시작한 김중렬 신임 총장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교 채플힐 캠퍼스(University of North Carolina at Chapel Hill)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은 뒤 1988년부터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제학부 교수로 재직하며 후학 양성에 힘써왔다.

또한 통계청 전문위원, 한국소비자연맹 사회연구소 소장 등을 역임하고, 『경제학 101』, 『경제발전론』, 『현대노동경제학 이론과 공공정책』, 『테일러의 핵심 경제학』 등의 다양한 역저서와 연구 논문을 다수 발표하면서 경제 및 통계 분야의 학술 발전에 기여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