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클릭! 원격대학] 경희대 시설 공유 등 온·오프라인 융합교육 구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경희사이버대는 경희대의 68년 교육 전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온라인 고등교육과 경희대와의 온·오프라인 융합교육을 구현한다. 사진은 경희사이버대 예비 입학생들이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모습. [사진 경희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는 경희대의 68년 교육 전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온라인 고등교육과 경희대와의 온·오프라인 융합교육을 구현한다. 사진은 경희사이버대 예비 입학생들이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모습. [사진 경희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학교가 2017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오는 6월 1일부터 7월 7일까지 모집한다.

경희사이버대 재적생은 1만284명, 동문은 3만5000명이다. 경희대의 호텔·관광·외식조리 노하우를 갖춘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 경희대 포스트모던음악학과와 연계한 ‘실용음악학과’, 그리고 ‘사회복지학부’ ‘상담심리학과’ ‘한국어문화학과’ 등 3개 학부, 26개 학과(전공)를 운영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는 경희의 4개 캠퍼스(서울·수원·광릉·온라인) 중 하나로 경희대의 68년 교육 전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온라인 고등교육과 경희대와의 온·오프라인 융합교육을 구현한다. 경희사이버대 관계자는 “국내 명문대 및 해외 대학 졸업자, 석·박사 출신자, 의사·변호사·교수 등 전문직 종사자, 교사, 공무원 등이 경희사이버대를 통해 학업 하면서 자신의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면서 “오프라인 대학의 3분의 1 수준인 등록금과 국가장학금으로 학업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입학생들은 직장인·개인사업자·주부·학사편입자·경희동문·산업체 장학 등으로 수업료를 감면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재학생들은 경희대 서울캠퍼스와 국제캠퍼스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홍릉캠퍼스, 경기·부산·대전·광주 지역 학습관의 특강 참석 및 스터디 활동도 할 수 있다. ‘경희인 네트워크’ ‘경희대·경희사이버대 대학원 진학 시 동문 장학’ ‘경희의료원·강동경희대병원 이용 시 의료비 감면’ 등의 경희가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모집학과(전공)는 ▶IT·디자인융합학부(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후마니타스학부(인문·고전전공, NGO·시민정치전공)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예술·체육 분야(미디어문예창작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사회과학 분야(공공서비스경영학과, 상담심리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국제·언어·문화 분야(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경영 분야(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자산관리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호텔·관광·외식 분야(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이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한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자율선택과정(시간제 등록생)도 모집한다.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는 물론 재학생·휴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지식을 입학·졸업에 구애받지 않고 얻을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할 수 있다. 입학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화로 하면 된다.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의 2017학년도 후기 모집은 오는 6월 19일까지이다.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 문화예술경영,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의 5개 전공이다. 학사학위 소지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글로벌한국학 전공은 12월 모집 예정이다. 서류전형 40%(자기소개 20%+연구계획서 20%) 및 심층면접 60%를 통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입학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