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 브리핑] SK건설, 4조원대 이란 발전사업 참여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SK건설, 4조원대 이란 발전사업 참여

SK건설은 사업비 34억 유로(4조1000여억원) 규모의 이란 가스복합화력 민자발전사업권을 갖고 있는 UNIT 인터내셔널 에너지사의 주식 30%를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이란 내 5개 지역에 총 발전용량 5000㎿의 발전소 5기를 짓는 것이다. SK건설은 민자발전사업에 참여해 25억 유로(3조여원)에 달하는 건설공사를 도맡고 완공 후 운영에 참여하게 된다.

대림산업·SK건설, 터키 현수교 착공식

대림산업·SK건설 컨소시엄은 지난 18일(현지시각) 터키 차나칼레 공사 현장에서 차나칼레 현수교 착공식이 열렸다고 19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터키 다르다넬스 해협을 가로질러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현수교와 진입도로를 짓는 사업이다. 현수교의 주탑 간 거리는 2023m로, 준공 후 세계에서 가장 긴 현수교가 된다. 대림산업·SK건설은 16년 2개월 동안 현수교 건설과 운영을 한 뒤 터키 정부에 양도한다.

아모레퍼시픽, 부산서 2017 핑크런 대회

아모레퍼시픽의 2017 핑크런. [사진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2017 핑크런. [사진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한 ‘2017 핑크런(사진)’ 첫 대회가 19일 부산 다대포해수욕장에서 열렸다. 올해 17년째인 이 대회는 참가자들의 참가비 전액을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해 저소득층 유방암 환우 수술비를 지원하는 행사다.

손오공, 미국 완구사 마텔에 온라인몰

완구기업 손오공이 바비인형으로 유명한 마텔의 공식 온라인몰인 ‘마텔샵’을 오픈한다. 이곳에서는 피셔프라이스·바비·메가블럭·핫휠 등 마텔의 주요 완구를 살 수 있다. 마텔은 지난해 말 최신규 회장의 손오공 지분 11.99%를 인수한바 있다.

롯데시티호텔, 라바 캐릭터룸 선보여

비즈니스호텔인 롯데시티호텔 김포공항·마포가 토종 캐릭터 ‘라바’를 소재로 한 캐릭터룸을 선보였다. 성인 2인에 어린이 1인 조식이 포함된 캐릭터룸 패키지도 19만~21만원대에 출시했다. 3월 말까지는 라바 패키지 이용시 10% 할인이 적용된다.

SKT, 사물인터넷 기술개발 벤처 지원

SK텔레콤은 사물인터넷(IoT) 관련 벤처·스타트업을 지원하는 ‘IoT 오픈하우스’를 경기도 성남시 수내동에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135㎡ 규모의 IoT 오픈하우스는 서비스 기획부터 기술·제품 개발, 상용화까지 토털 솔루션을 지원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