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경기도교육청 진로직업체험박람회 공동 개최

중앙일보

입력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 이기우·인천재능대학교 총장)와 경기도 교육청(이재정 교육감)은 3월 10일 오전 10시, 경기도 교육청 남부청사 신풍실에서 ‘2017년 진로직업체험박람회’를 공동 개최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진로직업체험박람회(약칭 진로체험박람회)를 공동 개최하여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소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의 꿈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진로체험박람회 운영에 대한 사항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사전 경진대회 및 특별 프로그램 운영 협조 등을 함께 할 계획이다.

황보 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은 “ 진로 및 직업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는 시기인만큼 전문대학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으며 이에 전문대학과 협의회는 사회와 소통하고 교감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왔다”고 말하고 “경기도교육청과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하여 많은 초·중·고등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찾아갈 수 있도록 함께 행사를 준비해 나갈 것이다” 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이태헌 진로지원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전국 전문대학 진로직업체험 인프라를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및 진로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두 기관의 긴밀한 협조와 체계적인 지원으로 진로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경기도교육청이 공동 개최하는 ‘2017 진로직업체험박람회’는 오는 11월 2일부터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 9홀에서 3일 간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