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내비게이션] 실기능력 중점 … 국어·영어영역만 평가에 반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12면

추계예술대는 서울시내 소재 유일의 4년제 예술대로서 학생이 가진 잠재력과 실기능력을 평가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사진 추계예대]

추계예술대는 서울시내 소재 유일의 4년제 예술대로서 학생이 가진 잠재력과 실기능력을 평가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사진 추계예대]

추계예술대학교(강승희 교학처장·사진)는 서울시내 소재 유일의 4년제 예술대학교로서 학생이 가진 잠재력과 실기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원서 접수는 오는 31일부터 1월 4일까지다.

2017 정시 특집

추계예대이 정시모집 ‘가’군은 성악과·관현악과·문예창작과이며, ‘나’군은 국악과·피아노과·영상시나리오과다. ‘다’군은 작곡과·동양화과·서양화과·판화과·영상비즈니스과 등이다. 대학수학능력시험 반영 방법은 백분위 점수로 국어영역과 영어영역만 반영한다. 음악대학·미술대학·영상비즈니스과는 국어영역 50%, 영어영역 50%이며, 문학·영상대학 문예창작과와 영상시나리오과는 국어영역 60%, 영어영역 40%다.

실기고사 일정은 각 대학별로 진행된다. ‘가’군 음악대학의 성악과·관현악과, 문학·영상대학의 문예창작과는 오는 1월 10일~1월 11일까지 치러지며, 합격자 발표는 1월 14일이다.

‘나’군 음악대학(국악과·피아노과), 문학·영상대학의 영상시나리오과는 오는 1월 16일~1월 18일까지이며, 합격자 발표는 21일이다. ‘다’군 음악대학(작곡과), 미술대학은 오는 1월 24일~1월 25일까지이며, 합격자 발표는 오는 2월 1일이다. ‘다’군의 영상비즈니스과는 학교생활기록부와 수학능력시험으로만 선발하기 때문에 실기고사를 실시하지 않는다.

특별전형은 정원 내 특별전형인 국가보훈자대상자 특별전형, 정원 외 특별전형인 특성화고교 졸업자, 농·어촌학생, 재외국민·외국인 특별전형 있다.

추계예술대학교는 경쟁력을 갖춘 세계 수준의 문화예술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1:1 개인지도 중심의 실기 위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재학기간 동안 다양한 전시, 발표회, 워크숍, 마스터클래스, 현장교육의 기회가 주어진다. 미래 지향적이고 창조적인 추계의 교육을 통해 세계를 무대로 성장해나갈 예비 문화예술인을 양성하고 있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