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내비게이션] 특성화 5개 과 전액 장학금 … 한국사 4등급까지 만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12면

중앙대의 2017학년도 정시모집 수능 일반전형에서는 학생부 반영 없이 수능 성적만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사진 중앙대]

중앙대의 2017학년도 정시모집 수능 일반전형에서는 학생부 반영 없이 수능 성적만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사진 중앙대]

중앙대학교는 2017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총 1411명을 선발한다. 중앙대는 가군, 나군, 다군 모두에서 학생들을 선발한다.

2017 정시 특집

가군에서는 산업보안학과(인문), 의학부 등 370명을, 나군에서는 국제물류학과, 공공인재학부, 산업보안학과(자연), 소프트웨어, 공과대학 등 587명을, 다군에서는 글로벌금융, 경영학부, 창의ICT공과대학 등 454명을 선발한다. 공과대학과 창의ICT공과대학(컴퓨터공학부 제외)은 학과단위가 아닌 단과대학단위로 신입생을 모집하며 단과대학으로 입학한 선발자들은 2학년 진급 시 소속 학과(부)가 결정된다.

정시모집 수능 일반전형에서는 학생부 반영 없이 수능성적만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인문계열은 국어 30%, 수학(가·나) 30%, 영어 30%, 사탐·과탐 10%를 반영하고, 자연계열은 국어 20%, 수학(가) 30%, 영어 20%, 과탐 30%를 반영한다. 탐구영역은 2과목을 반영한다.

제2외국어와 한문을 사회탐구영역의 한 과목으로 인정하여 반영한다. 한국사는 등급별 가산점을 부여하며, 4등급까지는 만점이 적용된다.

수능 일반전형으로 특성화학과(공공인재학부, 글로벌금융전공, 국제물류학과, 소프트웨어전공, 산업보안학과)에 입학 시 전원 4년간 전액 장학금이 지급된다.

단과대학으로 모집하는 공과대학과 창의ICT공과대학은 수능성적 일정 기준 이상인 자에게 1년 전액 장학금을 지급한다. 이후 이들 1년 전액 장학 대상자가 2학년 특성화학과(융합공학부·에너지시스템공학부) 진학 시에 나머지 3년에 대해서도 전액 장학금을 지급한다.

백광진(사진) 입학처장은 “중앙대는 전국 최고 수준의 글로벌 기업과의 공동 교과과정 운영과 가족기업과의 협력시스템을 중심으로 산업체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면서 “중앙대 학생 경력개발 시스템인 중앙대 레인보우 시스템은 학생들이 진로 방향과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맞는 진로 역량 개발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다. 재학생은 시스템을 활용해 자신에게 맞는 취업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입학부터 학업-생활-장학-졸업-동문 활동으로 이어지는 전 생애주기에 대한 경력 관리와 함께 학생 스스로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오는 2017년 1월 2일부터 4일까지 인터넷을 통해 진행한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