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한산 광폭모시 ‘2016년 인정문화상품’ 선정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1면

한산 광폭모시 ‘2016년 인정문화상품’ 선정

충남도는 한산 광폭모시를 ‘2016년 인정문화상품’으로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한산 광폭모시는 폭이 45㎝로 일반 모시보다 넓어 사용이 편리하고 경제성이 좋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의류나 침구뿐만 아니라 가발 제작에도 사용돼 앞으로 판매 확대가 기대되는 제품이다.

단양군, 연근 영양밥 등 건강밥상 메뉴 개발

충북 단양군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해 건강밥상 메뉴 27가지를 개발했다. ‘약이 되는 건강밥상’을 주제로 개발한 메뉴는 연근 영양밥과 수수 닭백숙, 궁중 떡복이, 단호박 과일양갱 등이다. 단양군은 새 메뉴를 식당에 보급하고 인터넷·안내책자를 통해 전국에 홍보할 계획이다.

강원 태백 오투리조트 눈썰매장 16일 개장

강원 태백 오투리조트는 눈썰매장을 16일 개장한다. 초보자용 슬로프를 활용한 눈썰매장은 길이 600m, 폭 50~70m 규모다. 튜브 눈썰매장 형태로 리프트도 운용한다. 기존 눈썰매장(80m)은 어린이용으로 운영한다. 눈썰매장 내에는 휴게실과 식·음료매장 등 부대시설도 갖췄다.

한국기술교육대, 홍대용 국제 워크숍 개최

한국기술교육대는 9일부터 10일까지 ‘개교 25주년 기념 담헌 홍대용(조선 후기 실학자)국제 워크숍 및 국내학술대회’를 연다. 일본, 중국 등 국내외 역사와 인문학자,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대용 선생의 정신으로 21세기를 바라보다’를 주제로 국제워크숍 등이 진행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