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영유아 홈스쿨 사이트 '와글바글'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2회 연속 선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EK(주)_키드키즈가 만든 영유아 홈스쿨 사이트 ‘와글바글’이 지난 10월 25일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사업에 2회 연속 선정되었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사업자와 이용자 간 신뢰할 수 있는 공정한 유통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다양한 검증을 통해 품질인증 서비스 사업을 선정하고 있다.

‘와글바글(waglebagle.net)’은 오감놀이, 생각놀이, 예비초등, 창의감성놀이 등 부모와 아이가 집에서도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다양한 홈스쿨링 방법을 제공한다.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 기초한 교육활동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집·유치원 등을 다니지 않고 가정에서도 유아교육기관에서 배우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누리유치원, 안전SOS, 과학실험실, 펀펀동화, 송앤챈트 등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춰 개발된 1,300여 건의 ‘배움동영상’을 볼 수 있으며, 영어·한글·수학·한자·크래프트 등 3,200여 건의 ‘학습지’ 출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홈스쿨링 학습교구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와글바글 공동구매’ 서비스와 ‘어른을 위한 동화’, ‘아이 건강 요리교실’ 등 아이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에게도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와글바글 관계자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2회 연속 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모든 서비스 부문에 신뢰성과 편의성을 갖춘 우수한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케이주식회사는 ▲유아교육 포털사이트 ‘EK(주)_키드키즈’, ▲유아교육전문잡지 ‘월간유아’, ▲원격교육연수기관 ‘㈜교컴_교육사랑연수원’, ▲직장어린이집 컨설팅 ‘EK보육경영연구소’를 운영 중이다. 아울러 교사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온라인 아카데미 운영, 기관 운영에 필요한 맞춤형 회계 플랫폼 서비스(KAS)를 제공하고 있으며, 쇼핑몰, 키드키즈 알림장, 구인구직, 키즈쌤 등 유아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이를 바탕으로 이케이주식회사는 교육과 정보기술을 결합한 ‘에듀테크(Edutech)’ 환경을 구축해 유아교육계를 선도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