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주판 활용한 디지털 주산식 암산 프로그램 ‘디지털 단기셈’ 출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일산 스마트 러닝센터 단기셈 프로그램 수업 모습

일산 스마트 러닝센터 단기셈 프로그램 수업 모습

2003년 예스셈이라는 브랜드로 주산교육을 부활시켰던 김택진 대표가 13년 만에 IT기술을 접목하여 새롭게 업그레이드 한 디지털주산식 암산 프로그램 ‘디지털 단기셈’을 선보였다.

기존의 주산 수업은 주산 교재와 일반주판 등을 이용하여 반복 학습을 하는 아날로그 수업방식으로 이루어져 학습 능률과 흥미를 기대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다. 하지만, 디지털 단기셈의 디지털 주산 암산 수업 방식은10개월 10단계 라는 비교적 단기간의 교육기간 동안 전자주판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교육이 이루어지므로 흥미 유발과 집중도 향상을 통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노트북이나 태블릿, PC등과 연결된 전자주판을 활용하여 방송 수업 및 문제풀이가 가능하고, 또한 빅 데이터(Big Data)를 이용한 큐레이팅(Curating)교본, 암산강화 프로그램, 전자교본과 온라인경진평가 등으로 구성되어 기존 주산암산 교육과 차별화 되었다.

아울러 학원 및 공부방이나 방과후 학교 등의 오프라인 수업이 종료된 후에도 집에서 주 1 ~ 2회의 방송 수업 및 큐레이팅교본, 전자교본 등을 통해 각 학생 별로 부족했던 부분을 보충해 줄 수 있다.

또한, 가정 내 학부모들이 자녀가 단기셈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방송수업이나 여러 가지 수업콘텐츠 이용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관리와 확인이 가능 하다. 그리고, 월말 온라인 경진 평가 결과를 통해 보여지는 자녀의 실력 향상 여부와 수준 파악이 가능하여 주산교육 지도에 보다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디지털 주산식암산을 특징으로 하는 신개념 주산암산 교육 브랜드 ‘디지털 단기셈’은 11월 중순에 영등포구 당산역 부근에 오프라인 학습센터인 “아리스센터(arith center)” 본원을 오픈 하고 이번 겨울방학 시즌부터 자사의 10개월 10단계 전체 교육과정을 압축한 '디지털 주산 암산 방학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지털 단기셈의 '방학 집중 주산캠프'는 먼저 각 학생들의 기초실력 테스트를 거쳐 수준별 학습을 전개하게 되며 수준별로 온 오프라인을 결합한 교육법 및 다양한 멀티미디어 교육 콘텐츠를 활용하여 집중적인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금번 겨울방학 집중 프로그램은 총8주 동안 진행 되며 합숙캠프와 센터방문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합숙캠프는 경기도 안산시에 소재한 “청소년 수련원”에서 2017년 1월 2일(월) 부터 1월 7일(토)까지 5박 6일간 이루어지며 총 40시간의 학습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나머지 기간에는 가까운 학습센터를 주 2~3회 방문하여 1일 3~4시간의 학습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더불어 가정 내에서도 온라인 상으로 단기셈 학습 사이트에 접속하여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과정이다

아울러 디지털 단기셈의 전체 프로그램을 가정 내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한  ‘홈런팩(Home Learn Pack)’도 구매 및3개월 단위로 임대가 가능하므로 아리스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시범학습에 참가해 본 뒤 결정할 수도 있다.

디지털 단기셈의 ‘디지털 주산암산 캠프’ 및 ‘단기셈 홈런팩’과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디지털 단기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