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미(LeadMe), 업그레이드 버전 오픈 기념 ‘에피소드 공유’ 이벤트 진행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딸부터 이직을 준비하는 아빠 직장인까지 모두를 위한 '커리어 경험의 서재’ 리드미(LeadMe)가 최근 업그레이드 버전 오픈기념으로 ‘커리어 경험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세상 모든 커리어의 연결, 리드미에서 자신의 소중한 경험을 보다 가치 있게 공유해 보자”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7월 1일부터 8월 말까지 두달 동안 진행되며, 대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리드미 사이트에서 에피소드 공유 시 사진과 함께 ‘모두에게 공개’를 필수로 선택하면 된다. 또한 '키워드'에 7월 도전의 경우 '#LoL 7'을, 8월 도전의 경우 '#LoL 8'을 넣어야 당첨 대상자에 포함될 수 있다.

리드미는 이번 이벤트 지원 회원에게 다양한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이벤트에 접수된 에피소드들은 모두 85,000 like 페이스북 페이지인 ‘어쩌자고 벌써 4학년’에 무료로 홍보가 진행된다.

또한 양질의 에피소드도 선정하게 되는데, 격주마다 2명의 ‘Weekly LoL’를, 월마다 1명의 ‘Monthly LoL’를, 이벤트 마감 직후인 9월 초 1명의 ‘The LoL’를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Weekly LoL은 10만원 상품권과 리드미 최초의 인증 뱃지인 ‘LoL 인증 Badge’를, Monthly LoL은 30만원 상품권과 ‘LoL 인증 Badge’를, The LoL은 오키나와 항공권을 받게 된다.

특히, 리드미는 양질의 에피소드로 선정된 리더에게 소장용 옴니버스 책을 독립 출판해 개인 소장용으로 Weekly LoL은 2권, Monthly LoL은 5권을 각각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된 양질의 에피소드는 추후 발간할 예정인 전자책에도 포함시킬 예정이며, 향후 오픈 예정인 오프라인 유료 커리어 강의의 강연자로도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리드미 관계자는 “공유한 에피소드들 중 커리어 패스 작성 충실도와, 에피소드 공유 개수, 댓글·외부공유 등 리드미 활용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양질의 에피소드로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스펙도 필요 없고, 대기업이 아니어도 상관 없다”면서 “대학교 입시 준비, 전공, 대학생활, 취업에 관련된 경험에서부터, 직장에서 하는 일, 매일 매일 겪고 있는 사회생활 경험, 스타트업 및 일반 창업 에피소드까지 소중하다고 생각되는 자신의 커리어 경험을 올리기만 하면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2016년 6월 28일 현재 리드미 회원 수는 12,483명, 유료 거래 건수는 38,205건을 기록하고 있다. 최고 가격 에피소드는 58,000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최고 판매 리더는 약 2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에피소드 공유자인 Leader 회원은 대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될 수 있으며 ▶회원가입 ▶무료 에피소드 발행 ▶리드미 승인 ▶유료 에피소드 발행 및 판매 ▶기프티콘·현금 정산 및 수확 순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Reader 회원은 ▶회원가입 ▶에피소드 Searching(추천, 키워드, 검색) ▶무료/유료 구매 ▶Reading ▶저장 및 활용 의 흐름으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초등학생 이상이면 가입이 가능하다.
페이스북으로 간단하게 가입하거나, 이메일로 가입할 수 있으며, 누구나 에피소드 공유가 가능하지만 유료 공유 시에는 별도의 휴대폰 인증절차가 필요하다.

내 커리어 관리를 해보고 싶다면 ‘my커리어’ 메뉴에서 나만의 커리어 경험을 쉽고 예쁘게 연대기로 정리해 관리할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도 자신의 커리어 경험을 쉽고, 편리하게 정리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