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 2016학년도 후기 석사과정 모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김문현) 대학원이 오는 7월 4일까지 2016학년도 후기 석사과정 학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금번 모집에는 경영대학원, 정보보호대학원 등 2개 대학원 2개 전공에서 53명의 학생을 뽑는다.정원외 위탁학생(군인)과 재외국민 및 외국인,북한이탈주민 등 정원외 모집 인원은 총 13명을 더하면 총 모집인원은 66명이다.

세종사이버대 대학원은 실무 위주의 특성화 학과를 개설하고 실용적인 교과과정에 기반을 둔 독자적인 온라인 교육모델을 구축함은 물론, 우수한 교수진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뛰어난 성과를 보여왔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탐앤탐스, 스타벅스 코리아,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등 다수의 주요기관 및 기업들과의 협약은 ‘실무’ 위주의 ‘쓸모 있는’ 교과과정의 반증이다.

특히 정보보호대학원은 지난해 처음으로 국가보안기술연구소가 개최한 ‘고속 해시함수 LSH 구현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까지 모두 휩쓸며 참가 대학으로는 최고의 성적을 내 그 역량을 드러낸 바 있다. 이러한 성과는 교수진과 학생을 잇는 우수한 교육 시스템에 의한 것으로 학교는 분석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분야의 경우 기존의 MBA 과정과는 달리 매니지먼트, 외식경영, 마케팅, 유통 등 다양한 분야로 세분화되어 있는 까닭에 보다 전문화된 석사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 일반 경영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경영전략과 인사, 조직, 재무, 회계, 정보시스템에 대하여는 매니지먼트 트랙.

외식경영 또는 외식분야 예비 창업자로서 필요한 이론과 실무지식은 외식경영 트랙. 마케팅, 유통 트랙에서는 기업 성공에 있어 필수조건인 마케팅과 유통에 대한 심화 과정을 밟아갈 수 있다. 나아가 입학생의 상당수가 기업의 관리자 이상 직책을 갖고 있는 만큼, 선후배나 동기들 간의 교류 강화 차원에서 ‘세종사이버 경영대학원 경영인의 밤’ 등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이처럼 다양한 장점들로 이미 직장인들과 사업자 중심으로 많은 지원이 몰리고 있다. 바쁜 시간을 쪼개 일반 오프라인 대학원을 다니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게 마련이나 사이버대학원은 효율적 시간활용이 가능하고, 학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도 줄일 수 있기 때문.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의 입학원서는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입학 관련 문의는 전화 또는 이메일로 가능하다. 한편, 6월 1일부터는 세종사이버대학교 2016학년도 후기 모집이 진행된다. 학사 모집 지원기간은 오는 7월 7일까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