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6 고객사랑브랜드대상] 닭가슴살 편견 깨고 맛 충족시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기사 이미지

아임닭은 닭가슴살, 닭가슴살 소시지, 닭가슴살 스테이크, 닭가슴살 큐브 등을 출시하는 브랜드다. [사진 와이즈유엑스글로벌]

와이즈유엑스글로벌의 ‘아임닭’이 2016 고객사랑브랜드대상 가공식품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2년 연속 수상이다.

와이즈유엑스글로벌 '아임닭'

아임닭은 닭가슴살, 닭가슴살 소시지, 닭가슴살 스테이크, 닭가슴살 큐브 등을 출시하는 브랜드다. 부드러우면서 맛있는 닭가슴살을 시장에 선보임으로써 닭가슴살이 퍽퍽하고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깬 동시에 건강과 맛을 충족하는 저칼로리 건강식품으로 업계를 리드하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아임닭 관계자는 “올해 정통 독일식 ‘프랑크 닭가슴살 소시지’와 ‘허브맛 닭가슴살 소시지’ 2종을 출시해 정통 돈육 소시지의 식감을 살린 닭가슴살 프랑크 소시지로 야식·술안주 혹은 반찬에도 잘 어울리게 개발했다”며 “다양한 연령의 소비층을 사로잡아 육가공 온라인 유통 시장을 새롭게 넓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새롭게 출시된 소시지 2종은 순닭가슴살 94%로 높은 단백질 함량에 산화방지제·보존료 등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고 기름기가 적은 화이트 미트로 가공했다”고 설명했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