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신체 데이터 바탕 맞춤형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기사 이미지

최첨단 매트리스 진단시스템을 도입한 오프라인 갤러리. [사진 AJ렌터스]

‘AJ렌터스’가 2016 고객사랑브랜드대상에서 홈제품렌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AJ렌터스

AJ렌터스는 AJ네트웍스·AJ렌터카 등 렌탈 비즈니스를 통해 신뢰를 쌓아온 AJ가족의 렌탈 노하우를 토대로 설립됐다. ‘렌탈(rental)’과 ‘우리(us)’의 합성어로 ‘우리에게 허락된 모든 렌탈 서비스’라는 브랜드 가치를 내세우고 있는 홈제품 렌탈 전문기업이다. 현재는 고객만족도가 높은 매트리스·디지털피아노 렌탈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향후 개인가전과 자녀교육자재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사람의 성장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렌탈하는 생애주기 맞춤형 홈제품 렌탈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AJ렌터스는 최첨단 매트리스 진단시스템을 도입한 오프라인 갤러리를 서울 잠실·목동과 인천 송도에서 운영하고 있어서 주목받고 있다. 갤러리에 마련된 베드매치 시스템은 총 1000개의 측정 센서와 960만 명의 신체 측정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의 신체에 맞는 지지력과 체압 방출 정도를 측정해 12개 유형의 매트리스 중 가장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준다.

AJ렌터스는 매트리스 렌탈뿐 아니라 매트리스 꺼짐 현상, 진드기·먼지 같은 오염물을 차단해주는 위생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렌탈 고객에게는 주기적으로 매트리스 내의 진드기 번식을 차단해 주는 매트리스 실드커버와 매트리스 상단 토퍼를 무상으로 교체해줘 호응이 높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