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나의 단골 사이트] 구자홍 동양시스템즈 사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5면

평소에 책을 즐겨 읽다보니 아마존 사이트를 자주 방문하지만, 특히 관심 있게 보는 경영이나 마케팅 정보들을 얻기 위해 '마케팅프로프'(www.marketingprofs.com)란 사이트를 즐겨 찾는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마케팅 정보는 책에서 쉽게 체득할 수 없는 살아 움직이는 다이내믹한 최신 정보들이다. 평소 마케팅에 관심이 많고 이 분야를 중점적으로 연구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 방문해 볼 만한 사이트다.

번거롭게 등록을 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e-메일을 통해 브랜딩 전략, 마케팅 전략, 카피와 콘텐츠, PR와 광고, 판매전략 등 마케팅 전반에 관한 칼럼과 논문들을 제공받을 수 있다.

치열한 기업들 간의 경쟁을 생각하며 나는 최신 마케팅 정보를 실시간으로 습득함으로써 마케팅에 관한 감각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양생명에서 일할 때 '수호천사'라는 브랜드를 직접 제안할 수 있었던 비결도 이런 사이트를 통해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나만의 시각이 생겼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얼마 전에 오픈한 내 개인 홈페이지(www.kujahong.pe.kr)도 나의 단골 사이트 중 하나다. '홈페이지는 자전거와 같아서 페달을 계속해 밟아주지 않으면 넘어진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살아 있는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6월 초 오픈한 뒤에도 수시로 들러 게시판에 글을 남기고 자료를 업데이트하는 등 열심히 페달을 밟고 있다.

매 순간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최고경영자라는 위치가 주는 부담감을 직원이 남긴 격려의 한마디를 읽으며 씻어버리기도 하고, 게시판을 통해 오랜만에 안부를 전해준 지인들과 인사를 나누기도 한다.

오프라인의 소중한 만남이 온라인을 통해 더욱 빛을 발하고 깊이를 더해 가는 세상 속에 살고 있음을 깨닫게 된다.

구자홍 동양시스템즈 사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