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인기 온라인게임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기사 이미지

크리스마스를 맞아 넥슨의 인기 온라인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31일까지 ‘크리스마스의 설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지급되는 ‘크리스마스 쿠키’를 모아 ‘퀸즈 타운’에 있는 ‘산타 루돌프’ NPC(Non-Player Character)에게 가져가면 ‘루돌프 인형(건설)’, ‘루돌프 사슴돌(스킨)’, ‘행복한 눈사람(건설)’, ‘크리스마스 썰매(건설)’, ‘산타파파의 선물 양말’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맵에서 무작위로 발생하는 ‘빨간 모자’를 클릭하면 특별 미니게임 ‘산타파파의 크리스마스 나무’를 할 수 있다.

‘아르피엘’에서는 성탄절 당일 이 게임 세계관의 명절인 ‘사크리피에’를 맞이해 겨울 배경의 수신학원으로 탈바꿈해 선생님 NPC들이 산타 모자를 쓴다. 31일 정기점검 전까지 협동 채집으로 획득 가능한 조각 아이템을 모으면 ‘수신 라야의 선물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24~25일에 접속자들에겐 ‘수신 라야의 특별한 도시락’ 아이템을 선물한다.

‘아이마’에서는 31일까지 접속자 모두에게 특별한 탈 것 ‘루돌카투 고삐’를 선물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나오는 ‘눈사람 몬스터’를 잡으면 ‘크리스마스 쿠키ㆍ케이크’, ‘회복약’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빨간양말’, ‘황금양말’을 지급한다.

‘서든어택’에선 28일까지 ‘크리스마스 스킨 인기 주무기’를 선물하며, 게임 플레이로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최대 20만 경험치와 ‘도끼 스킨상자’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PC방에서 이벤트에 참여하면 ‘설현 산타 캐릭터’, ‘국주 산타 캐릭터’, ‘레이싱 산타 캐릭터’ 등 특별 산타 캐릭터와 ‘스파이더 스킨 주무기’ 등을 추가로 선물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크리스마스 당일 게임에 접속하고 1회 이상 플레이 한 모든 유저에게 ‘럭다 루돌프 아바타 세트’, ‘성탄모자 확성기’, ‘성탄 날개’ 등 3만원 상당의 꾸미기 아이템 3종을 제공하는 ‘루돌프의 특별한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블파이터’에서는 ‘프리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년 1월 3일까지 특정 시간에 접속하면 ‘크리스마스산타HC’, ‘빨간털HC’, ‘눈꽃송이HC’ 등 60여 종의 아이템을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사이퍼즈’에서는 25~27일, 내년 1월 1~3일 특정시간에 게임 접속 시 ‘제피로얄(2개)’, ‘조커클럽 골드(3일)’을 지급하고, 25일과 1일 모두 출석한 유저에게는 ‘선택형 한복 코스튬’을 선물한다.

‘엘소드’에서는 22~30일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로부터 받고 싶은 선물을 댓글로 남긴 유저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바람의 나라’에서는 24~30일까지 ‘행운의 빨간 양말 이벤트’를 실시한다. ‘산타의 방’에 입장해 제한시간 2분 이내로 함정을 피해 벽에 양말을 걸면 경험치 2배 상승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전영선 기자 azul@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