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챔스에서 세 번째 해트트릭, 메시 제치고 통산 80골로 '역대 1위'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챔피언스리그 호날두 해트트릭 [사진 중앙포토]

'챔피언스리그 호날두 해트트릭'

레알 마드리드의 간판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또 한번 해트트릭을 터뜨렸다.

리오넬 메시(FC 바르셀로나)와 함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최다골 기록을 갖고 있는 호날두는 이날 경기에서의 득점으로 가장 먼저 80골을 넣은 주인공이 됐다.

호날두는 16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벌어진 샤흐타르 도네츠크와 2015~2016 UEFA 챔피언스리그 A조 첫 경기에서 페널티킥으로만 2골을 넣는 등 해트트릭을 작성하며 레알 마드리드의 4-0 승리를 이끌었다.

호날두 해트트릭...'별들의 전쟁' 챔피언스리그에서 3번째
또 호날두는 챔피언스리그에서 자신의 통산 세 번째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호날두는 레알 마드리드가 6-1로 이겼던 지난 2013년 9월 18일 갈라타사라이와 경기 이후 2년 만에 챔피언스리그에서 해트트릭을 작성했다.

두 차례나 페널티킥을 성공시킨 호날두는 코너킥 상황에서 헤딩골을 넣으며 해트트릭을 완성시켰다.

호날두의 첫 번째 페널티킥은 오심 덕분에 나온 것이었지만 지난 13일 에스파뇰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경기에서 5골을 몰아친 이후 공식 경기에서 2경기 연속 해트트릭을 만들어냈다.

챔스리그 통산 80번째 골맛을 본 호날두는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77골)를 따돌리고 역대 득점 랭킹 1위로 올라섰다.

호날두의 챔피언스리그 3번째 해트트릭에 누리꾼들은 "호날두 해트트릭....지린다" "호날두 해트트릭....메시와 경쟁이네" "호날두 해트트릭.....앞으로 볼만하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챔피언스리그 호날두 해트트릭'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ngang.co.kr [사진 중앙포토]
'챔피언스리그 호날두 해트트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