놈코어룩 뜻, "런웨이에서도 킬힐 대신 운동화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놈코어룩 뜻`

 
‘놈코어룩 뜻’

놈코어는 놈(Norm) + 코어(Core)의 합성어인 놈 코어는 평범하고 일반적인 것들이 핵심이 된다는 뜻이다. 즉 놈코어룩 (Norm core look)이란 평범하면서도 센스있는 스타일을 가리키며, 콤마즈인엠 패션, 스타일을 그렇게 부르기 시작하면서 만들어진 말이다.

올해도 ‘놈코어’ 트렌드는 패션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고급스러움의 대명사인 ‘샤넬’은 런웨이 배경을 슈퍼마켓으로 삼았고 무대에 선 모델들은 킬힐 대신 운동화를 신고 등장했다.

또 2015년 S/S 시즌 트렌드에서는 아저씨들이나 신을 법한 스포츠 샌들과 집 앞에 잠시 외출할 때 신던 슬리퍼까지 등장했다.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 트렌드 분석 센터가 내놓은 ‘2015 트렌드 코리아’에 따르면, 소비자는 양보다는 질적으로 나아진 소소한 행복을 추구할 것으로 분석되어 패션계에도 화려하고 과장된 아이템보다는 지극히 평범한 느낌을 주면서 담백한 멋이 돋보이는 놈코어 패션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놈코어 룩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놈코어의 평범함과 내추럴함을 적절히 스타일링 해야한다. 옷을 입었을 때 움직임이 유연하고 자유로워야 하며 맨투맨 셔츠와 라이트하지만 보온성 있는 후리스 자켓, 패딩 베스트, 런닝화 같은 흔히 갖고 있는 아이템은 활동적이고 편안한 놈코어 룩을 연출하는 데 좋다.

‘놈코어룩 뜻’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