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의 효능, 식이섬유가 풍부해 과식 억제 '다이어트에 딱이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버섯의 효능

'버섯의 효능'

최근 포털사이트에서 버섯의 효능이 화제가 되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버섯에는 약리작용을 하는 성분이 대거 함유돼 있어, 그중에서도 글루칸(glucan)은 인체의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항산화작용을 할 뿐 아니라 정상적인 세포조직의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막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버섯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면서 식이섬유, 비타민, 철, 아연 등 무기질이 풍부한 건강식품으로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높이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과식을 억제하기 때문에 뛰어난 다이어트 식품으로 평가된다.

한편, 목이버섯의 ‘목이(木耳)’라는 이름은 사람의 귀와 닮았다고 해서 나왔다.
목이버섯은 식이섬유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고, 비타민 D가 풍부해 여성 건강에 아주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비만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한다. 버섯 중에서도 식물성 식이섬유소가 가장 많은 축에 속하기 때문이다.

칼로리 역시 매우 낮고 수분이 풍부해 쉽게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적합하다. 목이버섯은 보통 중식에서 많이 접할 수 있지만 한식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잡채나 찌개, 튀김 등으로 구성하면 좋다.

버섯의 효능을 접한 네티즌들은 "'버섯의 효능', 어마어마" "'버섯의 효능', 다이어트할 때 먹어봐야지" "'버섯의 효능', 비타민D가 풍부할 줄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버섯의 효능'
온라인 중앙일보
'버섯의 효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