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BLT커뮤니케이션, ‘제 1회 BLT 메디컬하우스콘서트’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사회적 기업을 준비하는 BLT커뮤니케이션(이하 BLT)에서 오는 6월 5일(금) 오후 7시에 서울 중구 청소년수련관에서 ‘제 1회 메디컬하우스콘서트’를 개최한다.

BLT에서 주최하고 연세유외과, 월간 세렌디피티, 대한노인회 취업지원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각 병원의 빈 공간에서 공연을 펼칠 수 있는 ‘찾아가는 콘서트’로 진행되며, 유명 가수들과 클래식, 재즈가 어우러지는 문화 공연을 저렴하게 누릴 수 있다.

또한 전문의가 직접 참여하는 ‘의료 토크’를 통해 의료에 대한 궁금한 내용에 대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공연이 끝난 이후에는 출연진들과 관객이 직접 만날 수 있는 와인파티 및 사진 촬영도 제공된다, 이번 1회 행사에는 가수 박혜경 씨를 비롯, 재즈 연주팀은 East-West Jazz Project, MC는 개그우먼 김복배, 토크 연사는 연세유외과 김준영 원장 등이 참석한다.

BLT에서 기획한 ‘메디컬하우스콘서트’는 단순한 문화공연을 넘어 다양한 구성원들의 공동이익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먼저 장소를 제공하는 병원에서는 문화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과의 접점을 넓힐 수 있으며, 문화 예술인에게는 공연 무대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합리적인 개런티를 제공하여 지속가능한 문화활동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병원에서 후원하는 공연 및 BLT 발행 잡지 홍보, 판매 부스 관리 등을 실버 계층에게 열어, 점차 고령화되고 있는 한국사회 내 실버 계층의 일자리 확대 및 소득 증대도 꾀하고 있다.

BLT는 이번 ‘제 1회 메디컬하우스콘서트’ 이후에도 지속적인 콘서트를 열기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0개의 병원과 협의체를 구성 중이며, 향후 30여 개 병원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행사개요>
○ 일시 : 2015년 6월 5일(금) 오후 7시~오후9시
○ 장소 : 서울특별시 중구 청소년 수련관 (서울시 중구 동호로5길 19(신당동))
○ 대상 : 일반인 관객, 암환우 관객, 병원 관계자, 기자 등 200여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