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영화, 애니메이션 감상에서 전자책, MP3까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5면

설악산 단풍 구경을 다녀온 김모씨(35)는 최근 PMP(Portable Multimedia Player)덕을 톡톡히 보았다. 당초 5살 아들 녀석이 전처럼 서울에서 설악산까지 장시간 차타고 가다가 차타기 싫다고 때를 쓸까가봐 마음이 편치 않았다.

그런 아들을 위해 전에는 장난감들을 사주기도 했지만 금방 지루해해서 별다른 효과가 없었다. 그러나 이번엔 PMP를 구입, 요즘 애들이 좋아하는 영화 몇 편을 담아 손에 들려 주었더니 차안에서 PMP보느라 설악산까지 무난히 운행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영화.애니메이션.MP3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PMP가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신제품도 잇따라 선보이고있다.

코원시스템(www.cowon.com)은 4인치 와이드(16 : 9) TFT LCD를 채택해 DVD급 고화질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차세대 PMP 'COWON A2'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박진감 넘치는 64mW의 고출력과 함께 음향 효과를 미세하게 튜닝해 적용한 제트이펙트(JetEffect) 음장 효과를 갖고있어 다양한 음색 조절이 가능하며 고성능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했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5시간 충전으로 최대 동영상 10시간, 오디오 18시간 재생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은 별도의 번거로운 변환없이 재생이 가능하며 지원하지 않는 영상파일의 경우 자체 개발된 '제트오디오(jetAudio) VX'를 이용하여 다양한 비디오 컨텐츠를 손쉽게 변환하여 재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최근 인기 높은 어학.수능 콘텐츠도 즉시 재생할 수 있다.

TV, VCR, 캠코더와 같은 외부 AV기기에 연결해 고화질의 동영상과 음악을 녹화, 녹음할 수 있고 예약 녹화 기능도 지원한다. 4인치 와이드 화면을 통해 음악과 동시에 텍스트 파일을 볼 수 있으며 이미지 파일(JPG, PNG, BMP)의 경우 슬라이드쇼 기능과 확대가 가능해 디지털 앨범으로 활용할 수 있다.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