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석3조' 화장품 아세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을 여자들은 화장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한다. 발라야 하는 화장품도 많고 단계도 복잡하다.

하나면 몇 가지가 절로-. 이른바 복합화장품이 요즘 인기다. 한 화장품에 2가지 이상의 기능이 있는 화장품이다. 여러 가지 화장품을 일일이 사지 않아도 되니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좋다.

태평양은 바쁜 여성들을 위해 '마몽드 토털 솔루션'을 내놓고 있다. 피부건조.주름.미백.탄력부족.잡티 등을 한꺼번에 해결해주는 복합성 크림이라고 소개한다. 1석5조 화장품인 셈이다. 'WWW 토털 시스템'을 채용했다. 그래서 하루 2번 사용해 종일 촉촉함을 유지하는 보습기능, 월귤 나무에서 추출한 알부틴의 미백기능, 올리브 잎에서 추출한 올레아놀릭애씨드 성분의 주름방지기능을 가졌다고 회사 측은 소개한다. 50㎖ 4만 원선이다.

LG생활건강은 '오휘 에센스 플러스 팩트 파운데이션'을 내놨다. 메이크업 3단계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했다. 에센스를 함유하고 있어 보습 효과도 있다. 피부색상을 보정해주는 파운데이션, 결점을 커버해주는 투웨이케이크, 뽀얗게 보이게 하는 파우더가 들어있다. 하루 종일 자연스러운 커버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주장한다.

사용 전에는 고체형태다. 하지만 바르면 액상, 그 후에는 파우더 상태가 된다. 휴대하기도 간편하다. 수분 증발을 막을 수 있도록 밀폐용기에 담았다. 색상은 퓨어 베이지, 내추럴 베이지가 있다. 11g 4만5000원이다.

남성 복합화장품도 있다. 태평양의 '미래파 굿바이 피지 에센스'는 스킨.로션.에센스 세 가지를 하나로 결합했다. 피지분비를 억제하고 진정시키는 스킨, 보호와 영양공급을 하는 로션.에센스가 이것 하나로 해결된다고 회사 관계자는 소개했다. '정향&아이비 추출물'도 들어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 성분이 피지를 억제하고 모공을 관리하며, 피지선 기능장애로 인한 피부트러블을 방지한다고 말했다. 세안 후 3회 정도 펌핑해 얼굴과 목에 바른다. 80㎖ 2만5000원선이다.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